규제는 피하고 강남 프리미엄은 더하고... '지젤 시그니티 서초' 상가, 오피스 분양

입력 2020-04-24 09:39  


정부가 강력한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을 내놓으면서 부동산 시장이 큰 영향을 받고 있다. 대책 발표에 따라 금융(대출)과 세금, 각종 규제 등 다양한 측면에서 영향을 받고 있는 것이다.

더불어 코로나19 여파로 한국은행이 금리를 추가 인하, 연 0.75%의 초저금리 시대가 도래했다. 기준금리 인하 시 은행 예금 이자도 변하게 되며, 물가상승률이 연 1%를 넘으면 은행 이사를 수령해도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하게 되는 최악의 상황이 올 수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 금리인하는 호재로 분류된다. 부동산 시장에 유입되는 자금이 유동성을 확대하고 거래 증가와 가격 상승을 이끌기 때문이다.

다만,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글로벌 경제 상황이 불안정해 부동산 시장에 어떤 영향이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런 가운데 강남 중심 상권에 자리한 오피스, 상가 등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1인 기업과 소규모 기업 증가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우수한 공간 활용도를 자랑하는 섹션 오피스, 공유 오피스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 카페 및 휴게실과 같은 우수한 커뮤니티시설이 갖춰진 오피스 공급과 수요도 늘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 최근 서초역과 남부터미널 사이 기존 호텔 밀집지역이 고급 오피스텔촌으로 서서히 변화해 지역의 새로운 고급 주거지역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서초 일원 트리플 역세권 입지를 향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상당해 더욱 주목된다.

특히 주목을 받는 것은 황금 입지에 손꼽히는 강남 중심지에 더블 역세권을 품은 두손건설의 지젤 시그니티 서초`다. 현재 고급 주택 분양은 순조롭게 마감되고 있으며, 상가와 오피스 분양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단지는 서초동 중심 상권에 지하 5층~지상 17층 총 288실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상가와 오피스, 오피스텔을 분양 중으로, 상가는 3.3㎡ 4,000만원대부터 공급되고 있다. 권장업종으로 편의점, 커피숍, 부동산, 김밥 전문점 등이 제시된다. 오피스는 소형, 중형, 대형 전 호실이 풀 옵션으로 구성됐으며, 3.3㎡ 1,500만원대부터 공급 중이다.

2, 3호선 환승역인 교대역을 비롯해 남부터미널역, 서초역이 근거리에 있어 트리플 역세권 입지를 확보했다. 양재 이마트, 반포신세계백화점, 고속터미널, 먹자골목, 예술의전당, 국립국악원 등 다양한 인프라가 가까이 밀집돼 시너지 효과 창출도 기대된다.

현재 서초구 일대에 정보사 부지 개발, 예술의전당 문화특구에 양재 R&CD 특구 지정, 서리풀 터널(개통)과 남부터미널 복합개발사업,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등 중장기 프로젝트가 다양하게 진행돼 이에 따른 미래가치 확보도 예상된다. 주변 노후 시설 및 난립된 구역 재정비로 인해 지역 가치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직주근접의 실현도 기대된다. 고소득 전문직의 품격에 어울리는 호텔식 프리미엄 서비스, 고품격 인테리어까지 반영돼 생활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 중소형 고급 주거 공간을 완성하는 단지다. 최신 트렌드가 적용된 11개 타입(A타입 51.51㎡, B타입 65.28㎡, C타입 73.91㎡, D타입 74.84㎡, E타입 73.74㎡, F타입 90.97㎡, G타입 88.08㎡ H타입 87.39㎡, I타입 103.86㎡,J타입 86.84㎡, K타입 51.51㎡)의 주거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용률이 기존 오피스텔과 비교해 높고, 발코니 공간이 전 호실에 서비스로 설계돼 실사용 면적이 넓다. 가격은 기존 서초 아파트보다 60~70%가량 저렴하다. 최고급 마감재 및 도심 속의 감성을 그대로 반영한 인테리어 콘셉트가 반영돼 고액 연봉자들의 눈높이에 최적화된 품격 있는 주거 공간을 제공한다. 고급 정원, 피트니스, 사우나, 스파, 리셉션, 런더리 룸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단지 내에 조성되며, 하우스 키핑(청소, 세탁), 모닝콜, 발렛, 게스트 응대, 조식, 개인 우편 및 택배 전달 등 호텔식 맞춤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된다.

투자 측면에서도 우수하다는 평이다.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롭고, 1가구 2주택 규제에도 해당되지 않는다. 전매가 가능하며, 종합부동산세 등 세금 폭탄에서도 자유로워 투자자들의 관심이 상당하다. 한편, 현장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595-1 외 4필지이며, 모델하우스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310(서초동 1445-1)으로 그랜드 오픈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