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가 27일 임직원들에게 가입자 반등에 대한 격려의 메시지를 보내며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송구영 대표는 사내 게시판에 올린 편지글을 통해 "LG와 시너지의 성과가 변화를 만들고 있다"며 "보다 강한 자신감과 확신을 가지고 제2의 도약을 준비하자"고 당부했다.
송 대표는 편지글에서 빠른 시간 내 터닝포인트를 맞이한 것에 대해 임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면서 혁신과 지속성장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지난 3월 LG헬로비전은 방송과 인터넷 가입자는 1년 만에 순증세로 돌아섰다. 신규 가입자가 1~2월 보다 30% 이상 증가한 것이다. 유료방송 경쟁 심화와 성장 정체로 케이블TV가 어려움에 직면한 가운데 이룬 성과라는 설명이다.
앞서 LG헬로비전은 LG유플러스의 `아이들 나라`를 헬로tv에도 적용해 방송서비스 가입자 순증의 `트리거`로 삼았다. `아이들 나라`는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 사이에서 경쟁 서비스를 압도하며 `가입선택의 기준`이 되는 킬러 콘텐츠다. 여기에 넷플릭스, 유튜브 등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크게 넓혔다.
송 대표는 또 "시장에서 기대하는 수준보다 더 빠르게 개선하고 도전해 나가는 것에 감사하다"며 "이제 본격적인 성장이 시작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LG헬로비전은 ▲ 1월 LG유플러스 모바일 동등결합 상품과 U+망 알뜰폰 출시 ▲ 2월 기가 인터넷 커버리지 확대 ▲ 3월 `아이들 나라` 론칭 및 지역채널 `제2개국` 선언 등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인터넷도 3월 신규 가입자 중 기가인터넷 가입비율이 52%를 돌파했다. 불과 한달 전 28%에 머물렀던 것과 비교해 폭발적인 성장세다. LG헬로비전은 LG유플러스의 인터넷 망을 임차하는 방식으로 헬로인터넷 기가 커버리지를 99%까지 확대했다. LG시너지를 활용해 중복되는 인프라 비용을 최소화 하면서, 고객의 효용은 극대화한 것이다.
끝으로 송 대표는 "소비자에게 가격·속도·화질 등의 기능적 혜택뿐만 아니라 `아이들 나라`나 `헬로렌탈 서비스` 등의 이용경험을 확대해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만들자"고 강조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가 `가입하고 싶은 서비스’를 만들어 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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