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이 판매자 전용 개인방송을 출시해 라이브커머스 시장 잡기에 나섰다.
티몬은 6일 판매자 전용 개인방송 스트리밍 앱 ‘티몬 셀렉트’를 출시하고, 기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티비온 라이브’를 개인방송 플랫폼으로 확장한다고 6일 밝혔다.
‘티몬 셀렉트’는 티몬 파트너를 위한 개인방송 앱으로 고가의 방송장비가 없어도 방송 시간만 사전에 등록하면 실시간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다.
광고비는 없으며 사용료만으로 티몬 앱의 플로팅 배너와 추천 상품 상단에 최대 1시간 노출되는 구조다.
티몬 측은 “기획력 있는 판매자는 저렴한 비용으로 구매를 이끌어낼 수 있다”면서 “진행에 어려운 판매자에게는 방송 교육과 기술 지원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티몬 셀렉트는 제한 시간 내 상품의 노출과 고객 접점을 극대화해 최근 소비 행태의 변화로 고민이 많을 티몬 파트너들께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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