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제조 기업 `(주)에스와이인더스트리(대표 이정환)`의 라이트 마스크 제품을 보다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다.
(주)에스와이인더스트리는 자사의 라이트 마스크에 대한 허위 유통 및 판매 피해 관련 의심이 드는 경우 공식 문의처로 연락해 파악할 수 있다고 밝혔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국적으로 유행하면서 마스크 수요가 급증한 가운데 이를 악용하기 위한 사기 범죄 역시 기승을 부리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안내문을 통해 라이트 마스크 관련 판매 및 유통, 거래 등을 미끼로 한 허위 판매 사례가 확산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아울러 라이트 마스크의 경우 본사 또는 본사가 인정한 유통 업체를 통해서만 판매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만약 의심 정황 발견 시 공식 문의처를 통해 연락하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특히 사회적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온라인 및 유통 업체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만약 제품 사진 및 정보를 무단 도용한 사례가 발견되면 경고 및 차단 조치를 적극 진행하고 있다는 것이 (주)에스와이인더스트리 측 입장이다.
(주)에스와이인더스트리 이정환 대표는 "본사를 통해 이뤄지지 않은 거래는 피해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고객 개개인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에스와이인더스트리 라이트 마스크 판매 및 유통 관련 의심되는 정황을 발견하거나 확인이 필요할 경우 공식 문의처로 연락하면 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주)에스와이인더스트리는 국내 및 해외 보급에 힘쓰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