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이 636억원으로 1년 전과 비교해 두 배 이상 뛰며, 시장 예상을 뛰어넘는 `어닝 서프라이즈(깜짝 실적)`를 기록했다. 매출은 6,87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6.8% 증가했고, 당기순이익도 488억원을 달성해 67.7% 껑충 뛰었다.
깜짝 실적엔 오스카 4관왕을 차지한 영화 기생충에 등장했던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열풍이 주효했다.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라면 특수도 호실적을 이끌었다.
실제로 짜파게티와 너구리의 매출이 급증했고,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라면 소비가 급증했다. 농심의 1분기 국내법인 매출(수출포함)은 5,199억원으로 1년 전보다 14.2% 증가했다.
짜파구리 열풍에 해외시장 성장도 돋보였다. 1분기 해외법인 매출은 1,677억원으로 1년 전보다 25.9% 증가했다. 짜파구리 열풍 이후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미국과 중국, 일본, 유럽 등에서 라면 사재기 현상이 나타났다. 이에 농심은 미국·중국 현지 공장을 풀가동했고, 해외법인별 유통망도 확장했다.
다만, 농심은 이번 어닝 서프라이즈에 대해 `일시적인 특수`로 평가했다. 외부요인으로 인해 라면뿐만 아니라 여러 먹거리, 생필품 등의 소비재 기업들이 단기적으로 호실적을 기록했단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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