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치킨프렌차이즈 업계에선 가맹점과 상생-협력하는 착한프랜차이즈 운동이 지속되고 있다. 코로나 사태 이전 가맹점 수를 늘려가는 마케팅 정책에서 본사가 주도적으로 가맹점과 고통을 분담하며 상생-협력모델을 만들어가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으며 배달 및 방문 매출이 증대하고 있다.
이러한 치킨 브랜드 중 최근 공정거래조정원 인증 `착한프랜차이즈`에 선정된 `치킨마루`가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혀 주목을 받고 있다.
치킨마루의 이번 신메뉴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강정소스와 함께 버무려낸 `79깡정`, 콘치즈 소스에 치즈시즈닝을 더해 진짜 단짠단짠을 완성하는 `89콘치즈` 2종으로 구성됐다.
제품명인 79, 89는 테이크아웃(TAKE-OUT, 방문포장)가격이 7,900원, 8,900원이라는 의미를 담았으며, 코로나19로 주머니가 가벼워진 소비자들에게 도움을 줄 전망이다. 여기에 가맹점과 상생하는 정책에서 소비자들과 함께 코로나 사태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1만 원 이하의 치킨을 신제품을 선보였으며, 갓킨마루, 착한 치킨 프랜차이즈라고 인정받는 치킨마루의 경영 철학 역시 반영됐다.
치킨마루 관계자는 "100%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하는 치킨마루는 원가 절감 대신 품질 향상을 선택한 치킨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 가운데 이번 신제품은 가격의 거품을 빼고 소비자들이 가볍고 즐거운 마음으로 치킨을 만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사태 속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치킨마루 신메뉴는 전국 치킨마루 매장 및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치킨마루는 매주 목요일마다 배달의민족서 `치킨마루 3천원 쿠폰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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