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 투 킹덤’ 펜타곤, ‘처절-몽환-퇴폐’까지 다 했다…‘Kill This Love’로 첫 1위

입력 2020-06-05 09:21  




펜타곤이 `로드 투 킹덤` 컬래버레이션 경연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4일 오후 방송된 Mnet `로드 투 킹덤`에서는 3차 경연 1라운드 컬래버레이션 무대와 경연 결과가 발표됐다.

누적 순위 2위와 3위를 달리고 있던 온앤오프와 펜타곤은 선곡 회의에서 "1위를 하기 위해 모였다"라며 남다른 각오를 다졌다. 이어 양 팀의 메인보컬인 후이와 효진, 메인 래퍼인 와이엇과 우석에 키노와 제이어스가 합세하며 최강의 어벤져스팀이 구성됐다.

`로드 투 킹덤`에서 아무도 선보이지 않았던 걸그룹 노래를 하기로 한 두 팀은 과거 후이가 솔로로 선보인 적 있는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를 새롭게 편곡하기로 했다. 후이는 "예전에 편곡을 한 번 했던 곡이고, 두 팀이 함께하는 무대인만큼 색다른 모습을 보여줘야 하기 때문에 고민이 많이 됐다"라고 털어놨다.

며칠 후 `Kill This Love`의 가이드 음원을 접한 멤버들은 "영화를 만들면 어떻게 하냐", "너무 좋다"라는 극찬을 쏟아냈고, 후이 역시 "다른 분들이 긴장을 하셔야 될 것 같다"라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천재 프로듀서`, `녹음실의 후랭이 선생님` 후이는 편곡부터 한 음 한 음 디테일한 보컬 디렉팅까지 모든 단계를 진두지휘며 원곡과는 또 다른 `Kill This Love`를 탄생시켰다.

모두의 기대 속에 펜타곤과 온앤오프의 무대가 시작됐다. 두 팀은 앞서 예고한 대로 몽환적이면서도 처절하고, 감정의 끝을 달리는 것 같은 소름 돋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무대가 끝나고 각 팀의 대기실에는 정적만이 흘렀다. 곧 "말이 안 되는 무대다", "그냥 경악하게 된다", "말할 수 없는 여운이 있다", "진짜 이를 엄청 갈았구나"라는 극찬이 이어졌다. 무대를 마친 후이는 "온앤오프와 함께 한 것에 있어서 여러모로 행운이었다고 생각을 하고 더 나아가서 1위를 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컬래버레이션 경연 결과 펜타곤과 온앤오프가 1위를 차지했다. 두 팀 모두 `로드 투 킹덤`에서의 첫 1위로, 노련함과 실력을 바탕으로 얻은 값진 결과였다.

두 팀은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환호하며 자축했다. 온앤오프의 와이엇은 "우리가 1등이라는 게 안 믿겨서 계속 소리를 질렀다. 펜타곤 선배님들께 너무 감사드린다. 너무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펜타곤의 키노는 꾹 참았던 눈물을 터트렸다. 키노는 "데뷔하고 단 한 번도 1위라는 수식어를 받아본 적이 없는데 지금이라도 펜타곤이 이렇게 1위라는 숫자를 받아볼 수 있어서 너무 다행이고 우리 팬분들도 아마 정말 감격할 것 같다"라는 감동의 소감을 전했다.

컬래버레이션 경연에서 1위에 오르며 5,000점의 점수를 획득한 펜타곤은 누적 점수 3위에서 2위로 한 단계 올라섰다.

방송 말미에는 생방송 파이널 경연의 최종 진출자가 결정되는 3차 경연 2라운드 무대가 펼쳐질 것으로 예고됐다. 다른 팀이 선곡한 노래로 무대를 꾸미는 개별 경연 무대에서 펜타곤은 온앤오프가 선곡한 몬스타엑스의 `FOLLOW`로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펜타곤이 출연하는 Mnet `로드 투 킹덤`은 매주 목요일 오후 8시에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