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X가가 ‘Sour Candy’, 글로벌 유튜브 송 차트 1위

입력 2020-06-08 09:03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Lady Gaga)의 협업곡 `Sour Candy`가 글로벌 유튜브 송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7일 유튜브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Sour Candy`는 `글로벌 유튜브 송 톱 100` 정상에 올랐다.

뮤직비디오 없이 이뤄낸 성과다. 외신은 "`Sour Candy`가 오디오 영상만으로 1위를 차지한 것은 분명한 이례적 기록"이라며 놀라움을 나타냈다.

특히 유튜브(YouTube)와 스포티파이(Spotify) 등 스트리밍 플랫폼이 대중음악 유통·소비 시장의 변화를 이끈 주류로 자리잡은 만큼 이는 주목할 만한 요소다.

실제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해 `K-콘텐츠 미국 시장 소비자 동향`을 조사한 결과, 음악을 청취하는 주된 경로로 유튜브(44.2%), 스포티파이(27.4%)가 꼽힌 바 있다.

11억뷰를 돌파한 `뚜두뚜두 (DDU-DU DDU-DU)`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억대 뷰 콘텐츠 18편을 보유한 블랙핑크는 세계 음악 차트는 물론 유튜브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며 K팝 걸그룹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앞서 블랙핑크는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 `Sour Candy`로 미국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25위, 영국 오피셜 싱글 톱40 차트에 17위로 첫 진입하며 K팝 걸그룹 최초 최고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세계 최대 음원 사이트인 스포티파이에서 블랙핑크의 팔로우 수는 1600만을 돌파했으며, `Sour Candy`는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차트 2위, 미국 톱50차트에서 3위, 영국 톱50차트 5위 등 주요 국가 차트 상위권 순위에 올랐다.

6월 컴백을 앞두고 있는 블랙핑크는 `Sour Candy`로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한껏 끌어올린 상태.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에 이어 블랙핑크만의 신곡에 대한 기대감은 한층 커졌다.

블랙핑크는 이달 선공개 타이틀곡 발표 이후 오는 7~8월께 특별한 형태의 두 번째 신곡과 9월께 첫 정규앨범 발표를 예고했다. 또한 첫 정규 앨범 발표에 이어 로제·리사·지수의 솔로곡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