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6월 26일 컴백 확정…글로벌 음악 시장 강타 '기대'

입력 2020-06-10 09:08  




블랙핑크(BLACKPINK)가 오는 6월 26일 컴백을 확정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10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블랙핑크 컴백 티저 포스터(COMEBACK TEASER POSTER)를 게재했다.

포스터 상단에 신곡 발매 일정을 알리는 `2020.06.26 6PM` 문구가 선명하다. 하단에는 블랙핑크의 시그니처 로고가 굵게 박혔다.

그밖에 정보는 여전히 베일에 싸였다. 예측할 수 없는 블루톤 공간과 레드 컬러 대비가 강렬한 인상을 남겨 보는 이의 호기 심을 자극할 뿐이다.

앞서 YG는 이달 공개되는 블랙핑크의 신곡은 선공개 타이틀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후 블랙핑크는 7~8월께 특별한 형태의 두 번째 신곡과 9월 첫 정규앨범 발표를 예고했다.

YG가 오랜 시간 공들여온 만큼 블랙핑크에 대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기대는 한층 커진 상태. 이들의 컴백 일정 소식 자체만으로 온라인과 SNS는 벌써부터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블랙핑크는 최근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 `Sour Candy`로 컴백 예열 작업을 마쳤다. 지난달 28일(한국시간) 공개된 이 노래는 9일 발표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핫100`에서 33위로 첫 진입하며 K팝 걸그룹 최고 성적을 거뒀다.

또한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 40에서 17위를 기록했으며, 글로벌 유튜브 송 톱 100 차트 정상에도 올라 K팝 걸그룹 최초·최고 기록을 모두 갈아치웠다. 세계 최대 음원 사이트인 스포티파이에서 블랙핑크의 팔로워수는 1215만을 돌파했고, 미국과 영국을 비롯해 글로벌 톱 50차트 최상권에 이름을 올렸다.

블랙핑크는 지난해 발매한 `KILL THIS LOVE`로 팝 주류 시장을 강타했다. `KILL THIS LOVE`는 발매 당시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과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200`에서 각각 41위와 24위로 동시 진입, K팝 걸그룹 새 역사를 썼다.

블랙핑크는 기세를 몰아 4대륙 23개 도시 32회라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인 월드투어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월드투어의 일환으로 진행된 일본 3대 돔 투어 역시 총 4회 공연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전 세계 무대를 아우르는 월드 클래스 걸그룹으로 우뚝 섰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