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신곡 흥행에 YG 주가 급등…YG플러스 상한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6-29 11:07  

블랙핑크 신곡 흥행에 YG 주가 급등…YG플러스 상한가


그룹 블랙핑크 신곡이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50` 차트에서 역대 K팝 최고 순위인 2위를 기록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6일 발매된 블랙핑크 정규 1집 선공개 싱글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28일 자(미국 현지시간 기준)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 2위에 올랐다.
`글로벌 톱 50`은 세계에서 발매된 음원 가운데 일간 스트리밍을 기준으로 순위를 정하는 차트다.
블랙핑크의 이번 기록은 지난해 `킬 디스 러브`로 세운 자신들의 종전 기록(5위)을 경신한 것으로, 방탄소년단이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로 이 차트에서 세운 기존 K팝 최고 순위(3위)보다도 한 계단 높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스포티파이 미국 톱 50 차트에서도 8위에 올랐다. 블랙핑크가 스포티파이 미국 톱 50 차트에서 10위권에 든 것은 협업곡이 아닌 자신들의 단독 싱글로는 처음이다.
스포티파이는 세계 양대 팝 차트인 미국 빌보드 차트와 영국 오피셜 차트 순위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플랫폼으로 꼽힌다.
블랙핑크는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지난해 `킬 디스 러브`로 41위를 기록했고 레이디 가가와 함께 부른 `사워 캔디`로 이달 초 33위까지 올랐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의 현재 기세를 감안하면 종전 성적을 경신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뮤직비디오로도 유튜브 사상 최단 시간인 32시간 만에 1억 뷰를 돌파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블랙핑크는 신곡 흥행과 함께 2018년 공개한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29일 오전 8시께(한국시간) K팝 그룹 최초로 유튜브 12억 뷰를 돌파하는 등 `겹경사`를 맞았다.
블랙핑크의 이 같은 `글로벌 히트`에 소속사 주가도 급등 중이다. YG엔터테인먼트는 오전 11시 기준 10% 이상 올랐고, YG 플러스는 상한가를 기록했다.
(사진=연합뉴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