션, 8월 15일 광복절날 81.5km 달린다

입력 2020-07-27 16:27  




가수 션이 8·15 광복절을 기념하며 81.5km 완주에 도전한다.

션은 오는 8월 15일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CU·프로스펙스와 함께하는 `2020 버츄얼 815 런`을 개최한다. 션은 당일 새벽 동틀 때부터 해질녘까지 81.5km를 달리면서 기부 레이스를 펼칠 예정이며, 모금액은 전액 한국해비타트에 기부되어 독립유공자 후손을 지원한다.

버츄얼런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스스로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정해 달리기를 완주하는 신개념 러닝 트렌드이자 `생활 속 거리두기`로 인한 언택트(Untact) 런닝이다.

이번 기부 레이스에서 션은 81.5km를, 참가자들은 8.15km에 도전한다. 참가자들은 각자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달린 후 SNS를 통해 완주를 인증하면 된다. 참가 희망자는 `포켓CU(편의점CU 모바일앱)` 예약 서비스를 통해 참가비 4만 5000원을 결제하는 방식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8월 1일부터 6일까지이며, 모집 인원은 선착순 3000명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사은품으로 티셔츠와 모자, 메달, 배번호가 포함된 프로스펙스 러닝 패키지가 증정된다.

`2020 버츄얼 815런`의 수익금은 한국해비타트에 기부되며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개선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일반 개인 참가자들은 참가비로 기부에 참여하게 되며, 약 100군데의 기업 후원사들도 모금에 힘을 보태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참여 및 완주 인증이 815건이 넘을 경우 CU(BGF리테일), 프레시코드, 슛 포 러브 등 후원사들이 네이버 해피빈으로 각 815만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션은 “올 한해 최고의 도전이 될 것 같다. 가장 더운 여름날 81.5km를 달린다는 것이 조금 두렵기도 하지만, 대한민국 독립을 위해 모든걸 바치신 유공자분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그리고 그분들의 후손분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꼭 완주해 보겠다. `815 런`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광복절을 되새기는 마음과 많은 분들에게 ‘잘 될 거야, 대한민국!’ 이라는 긍정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션은 활발한 기부 활동과 사회 공헌에 앞장서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버츄얼 런 뿐만 아니라, 매년 연탄배달 봉사활동과 국내외 어린이 후원, 어린이재활병원 건립 기부, 화보 수익금 기부 등을 통한 꾸준하고 지속적인 선행으로 다양한 기부 문화를 만들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