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5총사` 출격…"갤노트20·Z폴드 뭐가 달라졌나" [갤럭시언팩 2020]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8-05 23:01   수정 2020-08-05 23:25

`갤럭시 5총사` 출격…"갤노트20·Z폴드 뭐가 달라졌나" [갤럭시언팩 2020]

노트20 시리즈 2종, 21일부터 글로벌 순차출시
PC·태블릿·스마트폰 강점 다 갖춘 '갤럭시 탭 S7'
'노이즈캔슬링' 첫 적용한 '갤럭시버즈 라이브'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

삼성전자는 5일(한국시간) 처음으로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를 열고 역대 가장 강력한 성능의 `갤럭시노트20`을 전격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20`과 연동 가능한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탭 S7·S7+`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3` ▲이어버즈 `갤럭시버즈 라이브`도 함께 공개하며 갤럭시의 에코시스템을 강조했다.

한편 지난해 `폴더블 스마트폰`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갤럭시폴드`의 후속작이자 3번째 폴더블 폰인 `갤럭시Z 폴드`의 디자인과 주요 특징도 공개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에서 전 세계로 생중계 됐으며, 약 300명의 갤럭시 팬들이 온라인으로 참가해 실시간으로 뜨거운 호응을 보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기술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갤럭시노트20`는 컴퓨터와 같은 생산성과 게임 콘솔과 같은 강력한 성능을 갖췄으며, 스마트워치·이어버즈·태블릿 등과 함께 했을 때 더 강력한 `갤럭시 경험`을 준다"며 소비자들이 중요한 것에 집중하고 풍성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0`.

`갤럭시노트20`는 `갤럭시노트20 울트라`와 `갤럭시노트20` 등 2종으로 출시된다.

`갤럭시노트 20 울트라`는 갤럭시 노트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업계 최고의 성능을 탑재했다. `갤럭시노트20`는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노트 경험으로 효율적인 업무와 여가 생활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갤럭시노트20`는 완벽한 필기감과 함께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는 S펜을 갖췄다. 삼성 노트,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게임 지원, 최대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UWB(초광대역통신) 기술을 활용한 파일 공유 등 최상의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미스틱 브론즈.

● "역대 `S펜` 가운데 최고…완벽한 필기감 구현"

`갤럭시노트20`는 실제 펜처럼 진화한 스마트 `S펜`과 문서 작업이 편리해진 `삼성 노트`, 마이크로소프트 솔루션과의 폭 넓은 연동으로 언제 어디서나 업무와 학습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스마트 `S펜`은 역대 `S펜` 중 가장 획기적으로 발전해 반응 속도가 거의 실제 펜과 비슷한 수준으로 부드러운 필기감을 제공한다. 특히 `갤럭시노트20 울트라` `S펜`의 반응 속도는 전작보다 80% 빨라졌다.

`갤럭시노트20`에는 스마트 `S펜`의 움직임을 인식해 스마트폰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에어 액션` 기능이 확대됐다. 스마트폰에서 어떤 화면을 보고 있더라도 스마트폰을 빠르게 제어할 수 있다.

어떤 앱에서도 `S펜`의 버튼을 누른 채 왼쪽 방향으로 꺽쇠를 그리면 `뒤로 가기`, 지그재그로 그리면 `캡처 후 쓰기`를 할 수 있다. `S펜`의 다양한 움직임을 인식해 제어하는 명령은 사용자가 변경도 가능하다.

스마트한 문서 작업이 가능한 `삼성 노트`는 `갤럭시노트20`과 함께 더 손쉽게 작성하고 관리하도록 한 단계 진화했다.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태블릿, PC에서 `삼성 노트`를 열고 문서를 편집하면, 같은 삼성 계정으로 등록된 모든 기기에서 `삼성 노트`가 자동으로 저장되고 동기화된다. 순간적으로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갤럭시노트20`에 메모했다면 태블릿이나 PC에서 그대로 이어서 작업을 할 수 있는 셈이다.

`삼성 노트`는 필기와 동시에 음성을 녹음할 수 있고, 이후 해당 부분 필기를 선택하면 녹음된 음성을 재생할 수 있다. 중요한 내용을 음성 파일로 노트에 추가하고, 이후 다시 필기를 보며 음성 파일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삼성 노트`에서 PDF 파일을 불러와 `S펜`으로 파일 위에 바로 메모도 가능하다. `삼성 노트`에서 작성한 노트를 기존 PDF, 워드파일 등에 이어 파워포인트(PPT) 파일로도 내보낼 수 있다.

S펜으로 쓴 필기가 기울어졌을 때, 자동으로 수평을 맞춰주는 기능도 새롭게 탑재됐다.

`갤럭시노트20`에서는 윈도우 10 기반 PC와의 연결성도 강화됐다. 기존에 `Windows와 연결`을 통해 사용자가 PC와 스마트폰을 오가지 않고도 PC에서 스마트폰의 화면을 보며 메시지, 알림 확인, 갤러리 최근 이미지 확인 등이 가능했다면 `갤럭시노트20`에서는 지원되는 기능이 확대된다.

PC에서 작업 표시줄과 시작 메뉴에 스마트폰의 앱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단축키를 만들 수 있다. 연내 업데이트를 통해 여러 앱을 동시에 띄워 사용하는 멀티 태스킹도 제공한다.

`삼성 노트`와 마이크로소프트 `원노트`, `아웃룩`, `리마인더`와 `해야할 일(To do)` 등 연동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작성한 노트나 리마인더를 PC에서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0` 미스틱 브론즈.

● "전문가급 동영상 촬영 가능한 초고화질 카메라 탑재"

`갤럭시노트20`는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을 지원하고, 특별한 장비 없이도 전문가급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초고화질 카메라를 탑재했다.

삼성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을 게이밍 분야로 확대해 엑스박스의 PC와 콘솔 게임을 클라우드를 통해 `갤럭시 노트20`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이제 `갤럭시노트20`를 이용하면 이동하는 중에도 마인크래프트 던전, 포르자 호라이즌4 등 100여 개의 엑스박스 게임을 할 수 있다.

특히 삼성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엑스박스 게임에 최적화된 블루투스 게임 컨트롤러를 별도로 판매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22개국에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인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을 9월 15일 시작한다. 일부 `갤럭시 노트20` 구매자를 대상으로 3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갤럭시노트20`는 별도의 장비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영화와 같은 동영상 제작이 가능하다.

우선 `갤럭시 노트 20`는 4K·FHD에 이어 8K화질에서도 영화와 동일한 21:9 비율로 초당 24프레임의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노출·포커스·화이트밸러스 등을 설정할 수 있는 프로 동영상 모드를 이용해 FHD 화질로 최대 초당 120 프레임으로 촬영한 후, 재생 속도를 4분의 1에서 2배로 조정한 편집도 가능하다.

`갤럭시노트20`는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촬영 장면에 따라 줌 속도를 제어할 수 있다. 줌인하는 속도를 천천히 조정하거나 줌아웃 속도를 더욱 빠르게 조정해 영상에 극적인 효과를 더할 수 있다.

동영상 촬영시 마이크 방향 설정도 가능하다. 특히 `갤럭시버즈 라이브` 등 블루투스 헤드셋을 핀 마이크처럼 사용해 소음이 심한 환경에서 동영상을 촬영할 때도 선명한 오디오를 녹음한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초고화질 카메라를 탑재해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갤럭시노트 20 울트라`는 1억 800만 화소, `갤럭시노트20`는 6,4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또한 광학 기술과 AI 기반의 슈퍼 레졸루션 줌 기능을 결합해 `갤럭시노트20 울트라`와 `갤럭시노트20`는 각각 최대 50배와 최대 30배까지 줌 촬영을 지원한다.

스마트폰을 데스크탑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덱스`도 최초로 무선 연결을 지원하며 `갤럭시노트20`과 함께 한 단계 진화했다. 별도의 액세서리 없이 무선으로 스마트 TV 화면과 `갤럭시노트20`를 `삼성 덱스`로 연결해 각각의 화면에 다른 앱을 실행해 두개의 화면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 에코시스템.

● "30분이면 50% 충전…최상의 모바일 사용성 제공한다"

`갤럭시노트20`는 최신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초고속·초저지연이 특징인 5G 이동통신을 지원한다. 빠른 데이터 속도와 짧은 대기시간, 안정적인 서비스로 다양한 스트리밍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와이파이6(Wi-Fi 6)도 지원한다.

`갤럭시노트20 울트라`는 갤럭시 노트 최초로 초당 120개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Hz 주사율의 다이내믹 AMOLED 2X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사용자가 어떤 콘텐츠를 보더라도 더욱 매끄럽고 부드러운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콘텐츠에 따라 자동으로 화면 주사율이 조정돼 배터리 사용 시간을 확대했다. `갤럭시노트20`와 `갤럭시노트20 울트라`는 각각 4,300mAh와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하루 종일 충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25W 고속 충전을 지원해 30분이면 50% 이상 충전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UWB 기술을 활용한 파일 공유 기능을 `갤럭시노트20 울트라`에 탑재했다. 향후 UWB 기술에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해 사물을 정확하게 찾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트폰을 디지털 열쇠로 이용해 건물이나 현관 문 등을 여는 등으로 활용 분야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갤럭시노트20`는 8월 21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국내에서는 8월 7일부터 `갤럭시노트20 5G`, `갤럭시노트20 울트라 5G`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8월 21일 공식 출시한다.

`갤럭시노트20 5G`는 미스틱 브론즈·미스틱 그레이·미스틱 블루·미스틱 레드·미스틱 핑크 등 5개 색상으로 출시되며, `갤럭시노트20 울트라’는 미스틱 브론즈·미스틱 블랙·미스틱 화이트 등 3개 색상으로 출시된다.



삼성전자 `갤럭시 탭 S7+`.

● "PC와 태블릿, 스마트폰 강점 다 갖춘 `갤럭시 탭 S7`

삼성전자는 강력한 성능과 휴대성을 겸비한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탭 S7`과 `갤럭시 탭S7+`를 공개했다.

각각 11형과 12.4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탭 S7`과 `갤럭시 탭S7+`는 획기적으로 개선된 반응 속도로 더욱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는 `S펜`을 탑재했다. 또 `삼성 노트`,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 최신 모바일 프로세서, 5G 이동통신 등을 지원해 전에 없던 업무 효율성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노트20`와 동일한 수준의 강력한 S펜과 `삼성 노트`의 사용성을 지원한다. 동시에 최대 3개의 앱을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 함께 즐겨 사용하는 앱을 동시에 최대 3개까지 실행할 수 있는 `앱 페어`를 지원한다.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는 태블릿을 가로로 세워두고 화상 컨퍼런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전면 카메라 위치를 변경했다. 마치 PC 키보드 같이 상단에 ESC·Delete·삼성 덱스 연결 전용 키 등 기능 키를 제공하는 북 커버 키보드를 별도로 제공해 최고의 업무 도구로 진화했다.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는 16:10 화면비에 얇은 베젤,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 각각 8,000mAh와 10,09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영화나 게임 등의 콘텐츠를 하루 종일 부드럽고 매끄러운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는 S펜을 활용해 사용자의 창의적인 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앱을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최초로 일러스트·웹툰·만화·애니메이션 등을 제작할 수 있는 인기 앱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를 지원하는 것을 비롯해, 노트 필기 앱 `노트쉘프`, 그래픽 디자인 제작 플랫폼 `캔바`를 선 탑재했다.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는 미스틱 블랙·미스틱 실버·미스틱 브론즈 등 3종으로 8월 21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8월 18일부터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9월 3일 공식 출시한다.



삼성전자 `갤럭시버즈 라이브` 미스틱 브론즈.

● "온종일 편안한 갤럭시버즈 라이브…노이즈캔슬링도"

삼성전자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무선 이어폰 `갤럭시버즈 라이브`와 헬스 기능을 대폭 강화한 스마트 워치 `갤럭시워치3`도 공개했다.

`갤럭시버즈 라이브`는 갤럭시 최초의 오픈형 무선 이어폰이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채용해 하루 종일 착용해도 생생한 사운드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버즈 라이브`는 총 3개의 마이크와 가속도 센서를 활용해 더욱 강화된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12mm의 전작 대비 더 큰 스피커와 오픈형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적용해 사운드 경험도 한단계 높였다.

또한 `갤럭시노트20`나 `갤럭시 탭S7·S7+`로 `갤럭시버즈 라이브`를 연동해, 음질의 저하 없이 친구와 함께 좋아하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버즈 투게더` 기능도 지원한다.

`갤럭시버즈 라이브`는 미스틱 브론즈·미스틱 블랙·미스틱 화이트 등 3개 색상으로 8월 6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삼성 스마트 워치 고유의 디자인 특징인 원형 베젤을 적용한 프리미엄 스마트 워치 `갤럭시워치3`을 공개했다.

고급 스테인리스 재질의 45mm와 41mm 등 2개 크기로 출시되는 `갤럭시워치3`는 전작 대비 더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면서도 더욱 슬림하고 가벼워졌다. 고급 천연 가죽으로 제작한 스트랩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최초로 더욱 가벼우면서도 견고한 티타늄 소재의 `갤럭시워치3`도 하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갤럭시워치3`는 헬스 모니터링부터 피트니스, 수면 관리까지 손목 위에서 통합된 건강 관리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을 통해 혈압뿐 아니라 심전도를 측정할 수 있다. 이 앱은 각각 지난 4월과 5월 혈압과 심전도 측정 기능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부터 허가를 받았다.

또한 최초로 혈액 내 산소를 측정해 일정 시간 동안 얼마나 효과적으로 호흡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한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도 지원한다.

`갤럭시워치3`는 LTE와 블루투스 모델로 출시되며, 45mm 모델은 미스틱 실버와 미스틱 블랙 색상으로, 41mm 모델은 미스틱 브론즈와 미스틱 실버 색상으로 출시된다.

삼성전자 `갤럭시Z 폴드2` 미스틱 브론즈.

● "폴더블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갤럭시Z 폴드2`"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마지막으로 지난해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의 포문을 연 `갤럭시폴드`의 후속작이자 3번째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폴드2`를 공개했다.

`갤럭시Z 폴드2`는 더욱 커진 6.2형의 커버 디스플레이와 7.6형의 메인 디스플레이로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하며, 미스틱 블랙과 미스틱 브론즈 등 2개 색상으로 출시된다.

또한 `갤럭시 Z 플립`에서 처음 선보였던 하이드어웨이 힌지와 한 단계 진화한 스위퍼 기술을 적용해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 플립`에 이어 현대 패션의 선구적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한 프리미엄 패키지 `갤럭시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갤럭시Z 폴드2`에 대한 자세한 사양을 비롯한 출시 일정 및 가격 등은 9월 초에 발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갤럭시Z 폴드2` 미스틱 블랙.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