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프렌치 오리지널 내한 공연 드디어 한국 상륙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8-06 09:28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프렌치 오리지널 내한 공연 드디어 한국 상륙




?전 세계를 감동시킨 불후의 걸작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가 프렌치 오리지널 내한 공연으로 올 연말 한국 관객들을 만난다.

이번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프렌치 오리지널 내한 공연은 2015년 이후 5년 만의 내한으로 2018년 프랑스 초연 20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새로운 버전이다. 의상, 안무, 조명 등 디테일한 부분을 업그레이드하여 더욱 견고하고 완벽해진 무대를 선보인다. 2017년도부터 프랑스를 시작으로 대만, 레바논, 캐나다, 러시아, 이스탄불, 런던, 중국 투어까지 성공적으로 마치고 드디어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인다.

프랑스 대문호 빅토르 위고의 소설 ‘노트르담 드 파리’를 원작으로 하는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는 꼽추이자 추한 외모를 지닌 노트르담 대성당의 종지기 콰지모도와 아름다운 집시 여인 에스메랄다의 이룰 수 없는 사랑, 세속적 욕망에 휩싸여 끝내 파멸하는 사제의 뒤틀린 사랑을 중심으로 15세기 파리의 인간군상을 장엄하게 묘사하고 있다.

특히 당시 혼란한 사회상과 부당한 형벌제도, 이방인들의 소외된 삶을 묘사하고 권력의 상징인 노트르담 대성당과 대도시 파리를 풍자하며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에게도 깊은 공감을 일으킨다. 1998년 초연 이래 전 세계 23개국, 9개의 언어로 공연되었고 1,500만 명이 넘는 관객들을 사로잡은 초대형 뮤지컬이다.

한국 초연 15주년이자 프랑스 초연 20주년 기념 새로운 버전의 첫 내한으로 뜻 깊은 의미를 갖는 이번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프렌치 오리지널 내한 공연의 캐스팅 라인업 또한 기대할 만하다.

?1998년 프랑스 초연의 오리지널 캐스트인 다니엘 라부아(Daniel Lavoie)가 오랜만에 <노트르담 드 파리> 무대로 돌아오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노트르담 대성당의 주교 프롤로 역으로 수많은 무대에서 깊이 있는 연기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그는 국내에서도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프랑스 배우 중 한 명이다. 지난 2015년 내한 공연 때 만나지 못했던 오리지널 프롤로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또 추악한 얼굴에 꼽추의 모습을 가지고 있지만 맑고 아름다운 영혼으로 에스메랄다를 사랑하는 콰지모도 역에 안젤로 델 베키오, 치명적인 매력을 가진 집시 여인 에스메랄다 역에 히바 타와지, 파리 거리의 음유 시인이자 극중 해설자인 그랭구와르 역에 리샤르 샤레스트와 플로 칼리가, 에스메랄다를 보고 첫 눈에 반해 종교적 신념과 인간적 감정 사이에서 갈등하는 노트르담 대성당의 주교 프롤로 역에 다니엘 라부아와 로베르 마리엥이 무대에 선다.

이 밖에도 클로팽 역에 제이와 아이작 엔지, 페뷔스 역에는 쟌 마르코 스끼아레띠, 마틴 지로, 플로 칼리, 이반 페노, 제레미 아믈랭, 플뢰르 드 리스 역에는 알리제 라랑드, 로미나 팔메리, 엘하이다 다니까지 프렌치 오리지널 투어 공연에 참여한 실력파 배우들이 한국 관객을 만난다.

?노트르담 대성당을 상징하는 거대한 무대 세트, 100kg이 넘는 대형 종, 감옥을 상징하는 쇠창살, 움직이는 기둥과 가고일 석상 등 30톤이 넘는 물량이 투입돼 압도적이고 웅장한 무대를 경험할 수 있으며, 현대무용, 아크로바틱 그리고 브레이크 댄스가 접목된 자유롭고 독창적인 에너지를 분출하는 안무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오리지널 배우들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프랑스 원어로 선보이는 아름답고 숭고한 넘버들은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가 세계적인 걸작으로 오랜 기간 사랑받았던 이유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의 프렌치 오리지널 내한 공연은 2020년 11월 10일 블루스퀘어 인터파크 홀에서 개막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