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양대 포털이 장기간 집중 폭우로 인한 피해 복구에 팔을 걷고 나섰다. 수재민들과 지역사회를 위해 총 35억원을 내놓고, 성금 기탁과 동시에 전국민 대상 모금활동에도 나선다.
11일 네이버는 장기간 폭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과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5억 원을 기탁한다고 밝혔다.
또 네이버는 오는 31일까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온라인 기부포털 `해피빈`에서 전국민 대상 모금도 진행한다.
네이버는 "그간 산불·태풍·질병 등 국가적 어려움이 발생할 때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에 동참해왔다"며 "이번에도 성금 뿐 아니라, 네이버의 플랫폼·기술 등을 통해 수해 복구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역시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복구를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총 20억원을 기부한다. 김범수 카카오 의장이 10억원 규모의 개인 보유 주식을 기부하고, 카카오가 10억원을 더하는 형태다.
또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금액 기부 외에도 댓글 작성, 응원, 공유 등 참여 시 카카오가 100원을 기부한다. 카카오톡 세번째 탭인 `#탭(샵탭)`을 통해서도 쉽게 기부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 비즈보드 등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집중 호우 피해 극복을 위한 후원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카카오의 기부금은 카카오 임팩트`를 통해 전달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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