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컨설팅 기업 브레인PhD, 업계 최초 석, 박사 논문 연구자를 위한 '심리 치료 서비스' 무료 제공

입력 2020-08-14 20:00  


논문컨설팅 전문기업 브레인PhD가 코로나19로 인해 우울감이나 불안감 등 심리적으로 위축되어 있을 국내 석사논문, 박사논문 작성자를 위하여 국내 최초로 전문 ‘심리닥터 케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논문관련 학문서비스에만 집중하는 타 기업과 다르게 질 높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브레인PhD는 이번에도 연구자들에게 필수적으로 필요한 ‘심리치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1위 기업임을 증명하게 되었다.

‘심리닥터 케어서비스’는 최소 6개월에서 1~2년 동안 각자 전공 분야의 연구를 바탕으로 석?박사 학위논문을 준비하는 대학원생과 많은 연구자들을 위한 심리 상담 서비스이다. 심리적 압박감, 정신적 불안감, 경제적 상실감에 우울과 스트레스로 논문을 포기하는 사례가 생기기도 하고 그 무력감과 좌절감을 극복하고 다시 시작하기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논문컨설팅 첫 과정이 들어가기 전 심리치료를 통해 논문준비의 동기부여, 무기력증, 지도교수와의 관계, 주변상황 등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논문에만 집중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드는 것이 논문통과 성공에 무엇보다 중요한 요인으로 판단하여 심리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2020년 상반기 동안 준비 과정을 거쳐서 이번에 서울대 심리학 박사 경인심리건상센터 이봉건 대표원장, 청담동에 위치한 예안심리상담코칭센터 전소정 대표원장과 MOU를 체결하고 8월 17일부터 심리치료 서비스인 ‘심리닥터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심리치료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면서 심리상담 박사논문을 준비하고 있는 심리학 전공자들의 경우 많은 내담자와의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나 정작 본인이 논문에서 오는 스트레스 지수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전문적으로 치료 받을 수 있는 시간과 여건이 되지 않아 고민이 많다. 이런 경우 모든 과정을 겪어 본 서울대 심리학 박사 이본건 원장 및 전소정 원장 즉 슈퍼바이저급의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전문적인 치료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브레인PhD에서는 이번 심리치료 서비스를 개발하게 되었다.

경인심리건상센터 이봉건 대표원장은 서울대 심리학과 박사 (임상심리 전공)를 졸업하였으며 미국 뉴욕 주립대학(Albany소재) 심리학과 부설 Center for Stress and Anxiety Disorders 방문교수(visiting scholar), 국립충북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역임, 명예교수, 서울가정법원 상담위원, 복지부 산하 정신보건요원협회 이사, 한국임상심리학회장 역임, 한국임상심리학회 산하 임상명상치료연구회장을 역임하였다. 다수의 논문과 학지사 등에서 다수의 도서를 출판하였으며 2018년도에는 글로벌 출산사로부터 ‘2018 하술원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예안심리상담코칭센터 전소정 대표원장은 연세대 상담코칭학 박사로 현재 연세대학교에 출강하고 있으며, 연세대학교 상담코칭센터에서 심리전문상담사로 대학생들의 상담과 코칭을 진행하고 있고, YG 엔터이먼트 심리전문상담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불안과 걱정을 위로하기 위한 ‘네이버 오디오 클립 재능기부 코로나19 마음처방전’으로 마음의 면역력을 높이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상담진흥협회 피해상담사, 한국연구재단, 한국산업기술평가원에서 감정노동자용 실시간 심리정서 진단 및 치료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심리닥터케어 서비스는 석?박사 학위논문을 준비하는 분들이 논문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심리?정서적 상태에 예상되는 장해 요인과 부정적 영향에 대해 점검할 수 있다. 논문 자체에 대한 압도감과 스트레스, 관계 문제(지도교수님, 가족, 동료, 연구 대상자 등), 대인관계 시의 소통 방법 등을 상담할 수 있으며, 실패와 좌절로 인한 불안감, 우울감, 두려움, 외로움, 위축 등 자기 상태를 점검하고 자존감을 회복하여 스트레스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브레인PhD는 학문적 논문컨설팅 서비스와 함께 이번에 MOU를 체결함으로써 정신적?심리적 전문케어 서비스로 차별화된 심리닥터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심리닥터케어 서비스는 코로나19로 긴 여름방학을 보내야 하는 대학원생 및 재택근무 형태로 시간적으로 여가와 자기개발 여유가 생긴 사람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위기를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아 학위 취득을 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브레인PhD의 전문심리닥터 케어서비스는 논문컨설팅 8월 계약자들부터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연구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기 시작으로 100평 규모의 판교 본사를 시작으로 현재 강남, 역삼, 가산디지털, 전주, 대전, 부산, 춘천 등 주요 국내 거점지역을 확보하고 있고, 해외 연구자들을 위한 미국 시애틀, 호주 시드니, 일본 동경 등 해외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논문전략연구소, 한국브랜드대상 수상, 평생교육원 인가를 모두 갖춘 논문컨설팅 전문 기업이다.

SCI급 논문, 석사논문, 박사논문, 학술논문, 해외 학술지 논문을 작성해야 하는 연구자들이 보다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주제 선정법, 연구계획서 작성, 논문자료 제공, 논문 검색 사이트 활용방법(참고문헌, 인용 방법), 논문 쓰는 법(학술적, 논리적), 주제별 논문 예시, 연구방법론, 통계분석 등에서 논문작성방법과 팁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문 통계팀도 운영하고 있는데 브레인PhD 논문 통계팀은 SPSS, SAS, R, Python, AMOS 등을 이용한 통계분석과 분석결과에 대한 해석을 1대1로 설명해주는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 외에도 논문작성 또는 논문 쓰는 법을 잘 모르는 초급 연구자들을 위해 기본적인 논문자료들을 제시하고, 논문목차 등의 논문예시들을 통해 논문작성법 이해도를 높이고 있으며, 학술정보 사이트 RISS(리스), KISS(키스논문), DBpia(DB피아) 등의 논문사이트를 통해 논문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논문작성에 대한 필수 노하우 등을 기본적인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논문컨설팅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