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왕산 해발 700미터, 이슬과 바람을 먹고 자란 감로차 '감로700'

입력 2020-08-14 16:43  


감로차에는 사포닌과 루틴성분을 비롯해서 단맛을 내는 필로둘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안개가 자욱하고 일교차가 극심한 발왕산의 고산지에서 재배된 감로차만이 그 특유의 상큼하고 신선한 민트향과 단맛을 오롯이 담고 있다. 대관령 줄기에 위치한 발왕산 해발 700미터에는 우리나라 유일의 감로차 고산 재배지가 있다.

항상 안개가 자욱히 끼어있는 이곳 감로차 농장의 일교차는 무려 15℃나 된다. 또한 유기농 재배인 초생재배[草生栽培:무농약, 무화학비료, 무화학제초 등으로 잡초들과 생육 경쟁시켜 감로차의 유효성분을 극대화시키는 자연농법]를 통해 강인하게 자라난 이곳의 감로차는 깔끔함 속에 감미롭게 감기는 민트향과 단맛이 강원도 발왕산의 `감로700`이 명품 감로차로 인정을 받고 있는 이유다.

이승훈 대표는 "감로차는 우리나라 순수 토종 허브차다. 생잎에서는 단맛이 약하지만 제조 과정에서 특유한 민트향의 단맛이 난다. 하지만 저지대에서 재배한 수국차나무에서는 원산지 고유의 민트향이 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감로차는 뛰어난 맛과 함께 몸에 유익한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

항산화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피를 맑게 하는 성분이 있어 혈액순환 개선과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의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기관지 염증, 당뇨예방 및 변비예방, 구강 건강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승훈 대표는 "감로차 농장은 발왕산 고지대에서 초생재법으로 재배하여 감로차의의 유효성분을 극대화시켰다. 농 약 및 화학비료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유기농법만을 고집하여 자연 그대로의 신선함을 담았다"고 언급했다.

3대에 걸쳐 45년간 강원도 고지대에서 3대에 걸쳐 수국나무차 재배법을 연구하고, 감로차 가공법을 연구해온 감로차 전문 6차산업인증 업체이다. 미국 FDA 인증을 비롯하여 FOA 인증을 받았다. 또한 GAP농산물우수관리, 유기가공식품인증, ISO 22000 우수시설 인증을 받았으며, 미국 현지 전문가들의 방문 실사를 통해 FSSC22000 우수시설 인증도 받았다. 수출을 위해 할랄 인증과 코셔(Kosher, 유대교 율법에 의해 식재료를 선정하고 조리 등의 과정에서 엄격한 절차를 거친 음 식) 인증도 획득했다.

수국차나무를 심고 4년이라는 세월을 기다린 후에야 생산되는 이곳의 감로차는 세척부터 위로, 초청(향을 잡는 과정), 건조(자연 태양건조), 발효 등 총 9가지의 까다로운 이곳만의 특별한 공정을 거친다. 위의 제조과정에만 3가지의 특허기술이 들어있다. 그 중에서도 발효과정이 가장 특별하다. 전국의 수국차를 생산하는 곳 중에서 발효과정을 거치는 곳은 이곳 감로700이 유일하다. 이 대표는 "발효과정을 거쳐야 비로소 감로차의 깊은 맛이 나고 특유의 비릿한 향을 완벽하게 잡을 수 있다. 45년간 3대에 걸친 감로차 연구를 통해 우리나라의 전통이 살아있는 감로차의 뛰어난 맛을 찾을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

감로700에서는 오리지널 감로차, 그리고 감로차와 브랜딩한 다양한 종류의 차를 생산하고 있다. 이밖에도 유기농 타타리메밀을 브랜딩한 `구수하고 달콤한 감로차`가 있으며, 유기농 어성초를 브랜딩한 `달콤한 어성초 감로차가 있다.



감로어성초는 항균작용을 하는 `데카노일아세트알데히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설파민 같은 항생제의 40,000배나 된다. 또한 면역반응을 촉진하고, 폐렴 및 폐농양의 회복시간을 단축하여 치료에 약리적인 작용을 한다. 제품은 지관으로 포장되어 있는 프리미엄 잎차제품과 어디서나 쉽게 마실 수 있는 티백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감로700의 제품을 보면 감로차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잎차 제품과, 휴대용이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티백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국의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면세점, 농협하나로마트에서 판매하고 있다.

감로700의 제품들은 현재 일본 미국 러시아 중동 중국 등 7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얼마 전에는 일본 세븐일레븐과 계약을 마치고 초도물량이 나갔으며 2차 물량을 요청한 상태다.

감로700에서는 최근 발왕산 감로차의 우수함을 널리 알리고자 새로운 사업들을 전개하고 있다. 발왕산 관광산업의 일환으로 현재 감로700과 용평리조트 개발연구팀이 천연자연식품의 개발/생산을 협의 중에 있다.

이와 함께 올여름 강원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감로차를 선보이기 위해 지난 2월 경포대에 카페 `감로700` 1호점을 오픈했다. 경포호수가 한눈에 보이는 탁트인 전망에 오래된 동사무소를 개조해서 만든 고풍스러운 멋을 담은 외관이 지나는 사람들의 발걸음을 멎게 만든다. 카페에서는 모든 감로700 제품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최고급 커피와 다양한 차도 준비되어 있다. 커피는 베트남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커피를 직접 공수했다. 부드럽고 진한 커피 향이 특징이다. 감로차를 브랜딩한 커피는 부드러운 커피 맛에 감미된 감로차의 달콤한 민트향이 일품으로 이곳의 최고 인기 메뉴다. 감로차를 브랜딩한 다양한 생과일주스도 준비되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