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 잃은 트럼프…바이든-해리스, 애도 전하며 잠시 휴전

입력 2020-08-17 06:31  



미국 민주당 대통령-부통령 후보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상원의원이 16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에 대한 협공을 잠시 중단하고 전날밤 동생을 잃은데 대해 나란히 애도를 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백악관이 발표한 성명을 통해 동생 로버트 S. 트럼프가 세상을 떠난 사실을 밝힌 바 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대통령님, 질과 나는 당신의 남동생 로버트가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듣고 슬프다"며 "나는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엄청난 고통을 안다. 그리고 이와 같은 순간에 가족이 얼마나 중요한지 안다"며 부인 질 바이든 여사와 함께 애도의 뜻을 전했다.
이어 "나는 우리의 기도가 당신들 모두와 함께 한다는 것을 당신이 알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지난 1972년 11월 7일 델라웨어주 상원의원에 당선된 지 한 달 뒤인 그해 12월 18일 교통사고로 아내와 13개월짜리 딸을 잃은 바 있다. 당시 두 아들은 골절상 등으로 입원했다. 장남 보 바이든은 지난 2015년 5월 뇌암으로 세상을 먼저 떠났다.
이번 해리스 의원의 러닝메이트 낙점 과정에서 각각 캘리포니아주 법무장관과 델라웨어주 법무장관을 지낸 해리스 의원과 보 바이든이 생전 `동지`로서 깊은 우정을 나눈 `인연`이 다시 회자하기도 했다.
해리스 의원도 트위터에 바이든 전 부통령의 트윗을 리트윗하며 "더그와 나는 바이든 가족과 함께 이 힘든 시기에 트럼프 가족 전체에 우리의 가장 깊은 애도와 기도를 보낸다"라며 "사랑하는 이를 잃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지만, 우리가 당신을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달라"며 남편 더글러스 엠호프 변호사와 함께 애도를 표했다.
바이든 전 부통령과 해리스 의원은 지난 11일 해리스 의원의 부통령 후보 지명 발표 이후 12일부터 릴레이로 동반 출격 행보를 보여왔다.
두 사람은 12일 첫 합동연설 때부터 트럼프 대통령을 강도높게 비판하며 정권교체 필요성을 역설해왔으나 이날은 잠시 공세를 중단하고 연달아 트윗을 올리며 함께 고인을 추모하고 트럼프 대통령을 위로한 것이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영호  기자

 hoya@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