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부 정당계약을 실시하고 있는 `더샵 디어엘로`가 격이 다른 스마트 시스템을 도입한 똑똑한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이라고 밝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특히 자사의 주택분야 스마트기술인 아이큐텍(AiQ TECH)`의 `AiQ home 시스템`을 도입해 입주민의 주거쾌적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AiQ home 시스템은 포스코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론칭한 주택 분야 스마트기술이다. 인공지능(AI)과 지능적인 감각(IQ)을 융합한 기술로, 더샵 클라우드 플랫폼을 중심으로 카카오, SKT, 삼성전자 플랫폼과 연동되어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대 내 각종 기기와 네트워크 시스템 정보를 음성인식 앱이나 어플리케이션으로 제어할 수 있고, 안전 시스템, 에너지 절감 시스템등이 도입된다.
더샵 디어엘로의 AiQ home 시스템은 크게 `AiQ Convenience(컨비니언스)`, `AiQ Safety(세이프티)`, `AiQ Health(헬스)`로 구분된다.
먼저 AiQ Convenience(컨비니언스)는 편의 시스템이다. 다양한 플랫폼 연동 서비스를 통해 음성이나 문자제어(카톡)로 조명이나 난방, 환기 제어, 주차위치, 택배도착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테블릿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세대기기제어 및 정보확인이 가능하며, 공동현관 출입 자동인식과 지하주차장 주차위치 인식 및 확인도 가능하다.
AiQ Safety(세이프티)는 입주민의 안전을 365일 지켜주는 특화 보안 시스템이다. 단지 출입부터 가구 출입까지 단계별 3선 보안체계를 구축한 `더샵 지키me` 서비스를 비롯해 승강기내 범죄예방에 최적화된 승강기 안전시스템, 지능형 영상 분석이 가능한 CCTV등이 도입된다.
마지막으로 AiQ Health(헬스)는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막고 입주민의 건강한 주거환경을 높여주는 시스템이다. 세대 실시간 에너지 사용량 확인 및 절감가이드를 제공하며, 사용하지 않는 가전기기에서 낭비되는 대기전력을 통합스위치를 통해 자동으로 차단할 수 있다.
또한 승강기 미 운행 시 미세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하는 UV-C LED 살균조명 시스템과 환기와 공기청정을 동시에 실현하고, 초미세먼지까지 막아주는 빌트인 청정환기 시스템(유상옵션), 공기의 통로인 덕트를 깨끗하게 해주는 항균 황토덕트 등이 적용된다.
분양관계자는 "입주민의 주거쾌적성을 높이고, 단지를 더욱 명품단지로 만들기 위해 포스코건설의 스마트기술인 `AiQ home 시스템`을 적용하게 되었다"라며 "이외에도 단지는 특화 조경설계와 다채로운 커뮤니티 등을 구성해 입주민의 생활편의성을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 만큼, 입주자의 생활편의성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실제 단지는 다양한 특화설계가 도입된 조경설계와 커뮤니티를 선보인다. 먼저 조경은 `녹음 가득한 힐링문화단지`를 콘셉트로 석가산, 페르마타 가든, 팜가든, 어린이 물놀이장 등을 구성한다. 또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힐링필라테스존, 어린이집, 키즈라이브러리, 맘스카페 등을 제공한다.
한편 더샵 디어엘로는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4동 일대 동신천연합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짓는 아파트다. 지상 최고 25층, 12개동, 전용면적 59~114㎡, 총 1,190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더샵 디어엘로의 정당계약은 견본주택 현장에서 진행되며,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328-1번지 (대구지하철 동대구역 2번 출구 또는 신세계백화점 인근)에 위치한다. 견본주택 방문은 계약자(대리인) 1인만 입장이 가능하며, 마스크 미착용자 및 체온이 37.5도가 넘는 인원은 입장이 불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