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상승...줌비디오 40% 급등· 나스닥 및 S&P500 최고치 랠리

입력 2020-09-02 08:01  

    美 증시 상승…나스닥·S&P500 최고치 경신

    종이·화학 등 자재 업종↑·전기·가스 및 에너지 업종↓




    월가 “애플, 투자의견 상향…5G 아이폰 기대”

    넷플릭스 “가입 없이 보는 ‘와치 프리’ 서비스 오픈”...오리지널 시리즈 10선 무료


    테슬라, 50억 달러 규모 유상증자…”시가에 수시로”



    월가 “줌 비디오, 투자의견 상향”…매출 전년比 4배

    그랜드 캐니언 에듀케이션·체그 등 언택트 교육 업종 상승


    월마트 “멤버십 프로그램 월마트+, 9월 15일 출시”



    유럽증시 혼조…8월 제조업 PMI 51.7…전월 동일

    WTI↑, 美 제조업 PMI 19개월 래 최고치

    금값 보합…양호한 경제지표 · 달러 강세




    [3대지수]

    뉴욕 증시, 9월의 첫 번째 거래일이었습니다. 10년 만에 가장 좋은 시작을 알렸는데요. 8월 최대 상승에 이어서 S&P500과 나스닥은 다시 한번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S&P500 0.75% 올랐고요. 새로운 종목이 편입된 다우지수는 0.76%. 나스닥은 또다시 1% 넘게 오르며 12,000포인트에 조금 못 미치는 선에 마감했습니다. 화요일장은 양호하게 나타난 경제지표를 주시한 가운데 큰 폭으로 오른 줌 비디오, 애플 그리고 월마트 등의 힘입어 안정적으로 오르는 흐름을 보였습니다.

    [섹터]

    업종별로는 등락이 엇갈렸습니다. 과반이 상승을 보인 가운데 평균적으론 자재 업종이 가장 큰 상을 보였습니다. 금 관련 업종은 하락했고요. 이외 종이나 리튬 등 화학 재료 업체가 상승한 가운데 전기가스와 에너지 등은 하락불을 켰습니다.

    [애플]

    애플은 올해 출시가 예정되어있는 5G 아이폰의 매출이 기대되면서 뱅크오브아메리카와 JP모건에서 목표가를 15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주식분할 이후 이틀째 오르고 있고요. 4% 가까이 올라 134달러에 마감했습니다.

    [FAANG]

    넷플릭스, 가입 없이 유명 오리지널 시리즈를 즐길 수 있는 ‘와치 프리’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등 손꼽히는 화제작을 전 세계에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가입자 수 늘리기에 나섰는데요. 5%대 올랐습니다. 한국시간으로 어제였죠. 드론 배송 서비스인 프라임 에어의 운항 승인을 받은 아마존도 수요일장 1.4% 상승했습니다.

    [테슬라]

    이어서 테슬라입니다. 5대1 주식분할을 단행한 테슬라. 50억 달러에 달하는 유상증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시장가에 수시로 증자하겠다고 전했는데요. 발표 후 테슬라의 주가는 4.6% 내렸습니다. 이외 친환경 자동차, 니콜라는 0.47% 강보합에 니오는 5% 넘게 오르면서 다시 20달러 선을 회복했습니다.

    [줌 비디오]

    이어서 코로나 최대 수혜주 중 하나죠. 줌 비디오. 다시 한번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화요일장 급등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대비 4배가 넘게 증가했고요. 월가에서도 투자의견을 상향 조정했죠. 화요일장 무려 40%가 넘게 오르면서 457달러 선에 마감했습니다. 개강이 늦춰지면서 그랜드 캐니언 에듀케이션과 같은 교육 업종도 3~5%대 상승했다는 점 짚어 드리겠습니다.

    [월마트]

    마지막 종목은 월마트입니다. 아마존에 대항하는 멤버십 프로그램을 런칭하는데요. 그 날짜가 발표됐습니다. 9월 15일, 앞으로 2주 뒤로 결정이 되면서 화요일장 6% 넘게 올랐습니다.

    [유럽증시]

    이날 시장은 유로존의 8월 소비자물가지수(CPI)와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 발표에 주목했다. 8월 제조업 PMI 확정치는 51.7로 2개월 연속 업황 기준선인 50을 넘어 제조업 경기가 확장 국면임을 시사했지만, 소비자물가지수는 내렸습니다. 유럽 주요 지수 독일 닥스 지수 유일하게 상승 마감했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미국의 경제지표가 양호하게 나타나면서 일제히 올랐습니다. WTI 0.4% 오른 42달러 76센트에 거래됐습니다.

    [금값]

    금 가격은 달러 약세와 미국의 양호한 경제지표 등을 주시하며 0.01% 올라 보합 선에 마감했습니다. 1,978달러 90센트에 마감했고요.

    [달러인덱스]

    하지만 오늘장 달러인덱스는 0.22% 오른 92.35포인트에 움직이고 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