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캐스팅 앱 ‘뮤즈’,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2.0 버전 출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9-03 10:00  

모델 캐스팅 앱 ‘뮤즈’,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2.0 버전 출시


레디엔터테인먼트(대표 구기운)은 8월 24일 뮤즈 2.0 버전의 정식 출시소식을 전하였다.

지난해 첫 출시된 모델 캐스팅 애플리케이션(앱) ‘뮤즈(MUSE)’ 가 새로운 모습으로 유저들을 찾아왔다. 단순한 모델 검색 서비스 플랫폼에서 팬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모델 캐스팅플랫폼으로 새롭게 리뉴얼 되었다.

뮤즈는 기존 이메일 또는 서류로 진행되는 모델 섭외 방식을 대체하기 위해 만들어진 앱으로, 광고업계에서 20년 넘게 모델 캐스팅에만 전념해온 ‘레디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엠’이 함께 노하우를 집약해 개발한 모델 캐스팅 플랫폼이다.

초기 버전의 뮤즈는 브랜드담당자들에겐 모델 또는 연기자의 정보를 제공하고, 모델이나 소속사는 자신의 프로필 사진과 영상을 간편하게 올려 매칭을 유도하는 앱으로, 그 편리함이 입증되어 업계에서 큰 환영을 받았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2.0버전에서는 모델과 팬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유저 누구나 뮤즈앱을 즐기며 참여할 수 있게 하고, 브랜드담당자들에게는 프로필이나 사진만으로는 알 수 없던 모델의 감춰진 매력과 라이프스타일까지 새롭게 알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인해 추가된 대표적인 콘텐츠는 주제별 베스트모델을 선정하는 ‘마이 뮤즈’ 로, 주제별 베스트모델을 선정하며 뮤즈에 가입된 모델 중 매회 주제와 어울리는 64인을 선발하여 랜덤노출하면 유저들이 모델을 직접 pick하여 탑랭커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저들이 엄중한 심사위원이 되어 모델을 선발하는 방식이 참여자들과 유저들에게 흥미로운 경험을 줄 수 있다.

또한, 모델과 유저가 자신의 이미지나 재능을 영상에 담아 자유롭게 업로드하는 ‘뮤즈쇼’ 도 추가되었다. 가장 자신있는 주제를 골라 콘텐츠를 선보이는 기능으로 가입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업로드한 콘텐츠에는 유저들이 ‘좋아요’ 를 누르거나 댓글을 남길 수 있어 대중들의 선호도나 인기 등을 스스로 검증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위 두가지 기능으로 새로운 모델의 탄생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외에도 브랜드에 어울리는 모델을 팬들이 직접 선별하고 추천해주는 ‘브랜드 픽’ 등 다양한 코너들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캐스팅관련 정보를 더욱 다원화하여 레디에서 자체 제공하는 ‘뮤즈오디션’ 과 더불어 업계 관계자나 전공자들이 오디션이나 캐스팅관련 공고를 직접 등록하고 뮤즈가입자들은 다이렉트로 접수할 수 있는 ‘오디션게시판’ 도 운영된다.

또한, 9월15일 예정되어 있는 BH엔터테인먼트의 신인배우오디션에 단일지원채널로 뮤즈앱이 활약하게 되었다. BH엔터테인먼트는 이병헌, 한지민, 한효주, 박보영, 김고은 등이 소속된 소속사로, 새로운 신인유망주의 탄생을 기대하고 있다.

레디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다양한 콘텐츠로 앱을 추가한 후에 이미 활동 중인 모델 외에도 많은 분들이 뮤즈 2.0에 큰 재미를 느끼고 좋아해주시는 것 같다.” 며 “10월초에 공개되는 뮤즈TV에서는 업계전문가들의 진심을 담은 디렉터스인터뷰, 모델들의 애환이 담긴 모델X파일등 참신하면서도 다채로운 예능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으로 뮤즈 내 볼거리, 즐길거리를 통해 많은 분들이 뮤즈앱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더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다양한 기회를 원하는 모델, 연기지망생들 사이에서 무궁무진한 기회와 정보가 있는 ‘뮤즈 2.0’ 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미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향후 사용자 수가 점점 증가할 것 이라는 전망이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