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탐캐시, 중남미 최대 플랫폼 Kaybo와 NFT 생태계 구축

입력 2020-09-14 09:00  

중남미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플랫폼인 라탐캐시(LATAM CASH) 사업자인 LATAM4NINE S.A.C (대표이사 Alex Park)은 블록체인 관련 산업이 급성장 중인 중남미 지역에서, 중남미 최대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인 Kaybo 을 통해 NFT (Non-Fungible Token) 생태계를 구축 중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첫 단계로써 플랫폼 내에 NFT 아바타 캐릭터를 출시 예정이며,라탐 캐시(LATAM CASH)와 연계 하여 아바타 관련 상품 구매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플랫폼 내 NFT 거래소를 구축, 이를 통해 NFT아바타 뿐만 아니라, 서비스 되고 있는 게임 아이템 등 다양한 디지털 자산의 NFT화 및 사용자간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다.



대체불가토큰인 NFT를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블록체인 시스템에 기록하여 안전하게 보호하고 권리를 보장 받으며, 대체 할 수 없는 희소성을 가질 수 있다. 게임 아이템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사용자가 온전히 소유하고 가치를 인정 받을 수 있어, 게임 및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에서 각광 받고 있다.

올해 상반기, kaybo는 중남미지역 2천만명 이상 유저 대상, 블록체인 패밀리 특허 세계 1위의 블록체인 기술 기업 코인플러그와 사업 협력 하에 Kaybo Keepin(카이보 키핀) 서비스를 도입 하였고, DID (Decentralized Identity) 및 2 방향 인증시스템을 도입하며 블록체인 기반 인증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라탐캐시 서비스를, 중남미 현지 120개 결제 채널과 연동되는 K-coin 결제 시스템과 연계하여 서비스 되는 게임들의 원활한 결제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20년 상반기 서비스가 시작된, League of Angles 3는 `카이보 키핀 (KAYBO KEEPIN) 및 라탐캐시 서비스와 연동 되어, 빠르게 유저수가 증가 하고 있다. 또한 2020년 하반기 대형 게임 타이틀 들이 서비스 예정이어서, 이를 통해 Kaybo Keepin 및 라탐캐시의 폭발적인 사용자 수 증대 및 성장이 예상 된다.

한편 Kaybo는 멕시코, 브라질, 페루 등 중남미 25개국에서 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 유통 플랫폼으로 10년 이상 운영 중 이며, 2019년 기준 누적 가입자수 약 200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중남미 지역에 던전앤파이터, 등 국내 유명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진행했으며, 현재 포인트블랭크, MU, 건즈 등 온라인 게임 퍼블리싱 및 배틀그라운드 스팀핀 유통 사업을 공격적으로 진행중인 중남미 대표 플랫폼이다. 또한 ㈜에프에이츠엘게임즈는 올해 유망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기관인 본투글로벌센터의 중남미 지역 블록체인 부분의 파트너사로 선정 되며 법률, 특허, 회계, 투자, 마케팅, PR(홍보) 등의 경영 컨설팅은 물론 목표시장의 잠재고객을 발굴하고, 현지 시장 전략 및 제품을 검증하는 PMF(Product-Market-Fit) 프로그램을 지원 받고 있다. 추후 글로벌 기업, 투자자, 액셀러레이터 등 주요 현지 채널들과의 수요 연계형 파트너십을 통한 로드쇼, 데모데이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질 예정 이다.

Alex Park 대표는 "현재 FHL Games와의 긴밀한 협력 하에, kaybo을 통한 라탐캐시 서비스를 공격적으로 중남미 지역에 진행 중이며, 2020년 하반기 예정된 글로벌 게임 타이틀들의 서비스를 시작으로, 서비스 예정인 라탐캐쉬를 기반한 결제 서비스 및 메시징 앱 서비스 예정" 이라며 "플랫폼과 라탐캐시가 연계된 NFT 서비스를 통해 성공적인 중남미 특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 하여 중남미 지역을 선도하는 블록체인 사업자로 거듭날 것" 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