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포족'은 '집콕' 준비 중…G마켓·옥션, 가공식품 '불티'

박승완 기자

입력 2020-09-21 10:26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최근 한주 가공식품 판매, 전년비 40%↑
G마켓·옥션, `귀포족` 트렌드
G마켓과 옥션은 추석을 앞둔 최근 한 주(9/11-9/17) 동안 가공식품 판매량이 작년 추석에 비해 40%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추석 귀성을 포기한 이른바 `귀포족`을 중심으로 온라인을 통해 연휴 먹거리 구매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우선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 판매량이 전체 50% 늘었다.

면류도 인기였는데 칼국수 판매량은 3배(211%), 우동(171%)과 짜장면/짬뽕(104%)은 각각 2배씩 올랐다.

이외에도 도넛(344%), 베이글(209%) 등 베이커리·과자 판매량이 크게 올랐고, 안주용으로는 족발(404%), 폭립(213%) 등 축산가공식품이 인기를 끌었다.

양재도 이베이코리아 마트뷰티실 팀장은 "올해 추석은 온라인을 통한 선물 구매는 물론, 귀포족을 위한 식품 판매 역시 눈에 띄게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