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타운 입성 마지막 기회, 당진송악지구 '당진 3차 푸르지오' 10월 9일 그랜드 오픈

입력 2020-09-25 11:07   수정 2020-10-15 16:26


대우건설(시공예정사)이 충청남도 당진시 송악도시개발사업지구(이하 당진송악지구) A3블록에 들어서는 `당진 3차 푸르지오`의 주택홍보관을 내달 9일 오픈할 예정이다.

`당진 3차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7개동, 전용면적 74~84㎡, 총 667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형과 74㎡형, 두 가지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힐스테이트 당진 1·2차, `당진 롯데캐슬`, `당진 송악 e편한세상` 등에 브랜드 단지가 즐비한 당진송악지구에 입성할 수 있는 막차 단지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당진 3차 푸르지오`는 대우건설이 시공예정사로 선정됐다. 대우건설은 1군 브랜드 건설사인만큼 사업에 대한 신뢰도 및 투명성이 높다.

또한 푸르지오 브랜드답게 잘 갖춘 설계도 자랑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특히 푸르지오만의 혁신적인 4베이 설계와 판상형 맞통풍 구조가 적용되며, 면적과 타입에 따라 풍부한 수납공간 및 맞춤형 평면도 적용될 예정이라 수요자들이 성향에 따른 선택도 가능하다. 또 단지는 지역주택조합사업으로 진행돼 3.3㎡당 700만원대로 주변 시세보다도 낮은 가격으로 형성돼 준공 후에는 높은 시세 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입지적 가치도 충분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송악지구는 주거, 행정, 교육, 상업 등 각종 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곳으로, 당진의 새로운 주거중심으로 도약한 곳이다.

단지 주변으로 도보권 내에 기지초를 비롯 송악중·고, 송악도서관은 물론 학원가도 위치해 있어 자녀 교육 여건도 좋다. 또한 농협하나로마트, 당진종합병원, 프리미엄아울렛, 송악교육문화스포츠센터 등 각종 편의시설도 가깝다. 더불어 롯데마트, CGV당진, 당진버스터미널 등이 위치한 수청지구로의 이동도 편리해 송악지구와 수청지구 더블생활권도 누릴 수 있다.

우수한 직주근접성도 주목할 만하다. 주변으로 현대제철, 현대하이스코, 동국제강, 휴스틸, JW중외제약생산단지 등 다수의 대기업이 입주해 있는 송악산업단지, 고대국가공단, 부곡국가공단 등이 가깝다.

특히 단지에서 송산산업단지까지 직통으로 이어주는 현대제철로가 가까워 송악지구 내에서도 가장 뛰어난 출퇴근 환경을 확보해 배후주거지로 제격이다. 또 서해안고속도로 당진IC도 인접해 평택, 서울 등 타지역으로도 이동도 편리하다.

현재 `당진 3차 푸르지오`가 있는 당진시 일대에는 다양한 기업 유치 소식이 들어오면서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통상 대기업이나 외국계 기업이 들어설 경우, 지역경제 발전은 물론 인프라 확장이 이어지는데다 대규모 인구 유입으로 주택 가격이 상승하기 때문이다.

당진시는 지난 4일 충청남도·당진시·베바스토 코리아가 온라인 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5년간 1,300억원을 투자해 당진 송산 외국인 투자지역에 4만35㎡ 규모의 전기자동차 전용 배터리 팩 생산 공장을 짓기로 했다고 밝혔다. 생산유발 기대 효과만 해도 10년간 무려 1조1,000억원에 달하며 많은 신규 일자리 창출도 기대된다.

지난해에는 식품첨가제 분야 세계 1위의 벨기에 기업 베오스사와 일본 원사원료 및 섬유제품 기업인 모리린사를 유치하기도 했으며, LG화학의 공장도 들어설 것으로 알려져 지역 발전에 기대감은 더욱 달아오르는 분위기다.

여기에 `제5 LNG 저장기지`가 화룡정점을 찍었다. 한국가스공사가 최근 인천, 평택, 통영, 삼척기지에 이은 제5 LNG생산기지인 당진기지 1단계 본설비 실시설계 및 건설사업 관리용역 수행 사업자를 선정하고 사업에 본격 착수한 것. 산업연구원은 이 사업에 완료되면 충남지역의 생산유발효과와 고용유발효과는 각 4조1,747억원, 3만3,542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당진시는 중국과 가깝고 수도권과 인접한 지리적 강점과 항만과 고속도로를 이용한 편리한 교통망으로 많은 기업들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는 중"이라며 "특히 당진송악지구 노른자위 입지에 위치한 당진 3차 푸르지오는 이러한 개발호재의 반사이익을 제대로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또한 향후 지역의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알려져 수요자들의 전화 문의와 관심들이 많다"고 덧붙였다. 한편, `당진 3차 푸르지오`의 주택홍보관은 충청남도 당진시 원당동 442-3번지 롯데마트 인근에 위치해 있다. 주택홍보관은 내달 9일 오픈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