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인터배터리` 참가…"배터리로 더 나은 미래 보여준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0-20 10:44  

LG화학, `인터배터리` 참가…"배터리로 더 나은 미래 보여준다"

LG화학이 국내 최대 규모 배터리 전시회에 참가해 최고의 배터리 기술력과 솔루션을 선보인다.

LG화학이 21일부터 23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인터배터리 2020’`에 참가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인터배터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지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2차전지산업 전시회이다.

참여 업체 중 최대 규모(315㎡)로 부스를 설치한다.올해 행사에는 국내외 198개 업체가 참가한다.

LG화학은 이 전시회에서 부스에 `We connect science to life for a better future`라는 뉴 비전을 접목했다.

`코어존(Core Zone)`에서는 LG화학만의 배터리 혁신기술을 소개한다. 세계 최고 배터리를 생산 가능하게 한 핵심 기술들을 선보인다. 라미&스택(Lami&Stack) 제조 기술, 안전성 강화 분리막 소재 기술, 냉각 일체형 모듈 제조 기술 등 배터리 성능과 안전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술들이다.

또 기술이 삶에 연결된 모습을 반영해 다양한 배터리 제품을 소개하는 `모어 파워풀존(More Powerful Zone)` `모어 이피션시존(More Efficiency Zone)` `모어 스타일리쉬존(More Stylish Zone)`을 구성한다.

이곳에서는 LG화학의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 킥보드, 가정 등이 과거 대비 얼마나 성능이 향상됐는지를 보여주고 기존 대비 에너지 밀도가 16%, 주행거리가 20% 이상 향상되는 전기차 배터리 `롱-셀(Long Cell)`도 선보인다.

아울러 에너지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ESS(에너지저장장치) 배터리 제품도 선보이고 전력망/상업용과 가정용 등 여러 용도로 구분된 배터리 제품을 선보인다. 다양한 분야에서 에너지 절감에 기여할 수 있는 ESS 배터리 기술력을 소개한다.

또 배터리를 탑재한 기기가 자유로운 디자인을 선봉리 수 있도록 유연하게 설계된 배터리 제품도 선보인다.

높이를 기존보다 낮게 만든 전기차용 로우-하이트(Low-Height) 배터리 모듈, 전기 스쿠터(e-Scooter)용 교체형 배터리 기술 등 최종 어플리케이션의 디자인까지 고려해 솔루션을 제시한 LG화학의 최신 배터리 제품을 만날 수 있다.

LG화학은 `서스테인어빌리티존(Sustainability Zone)`/`넥스트제네레이션존(Next Generation Zone)`에서는 배터리 사업에서 LG화학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노력과 차세대 배터리 기술까지 선보이며 과학이 우리에게 줄 수 있는 더 나은 미래를 제시할 예정이다.

그린에너지를 활용한 친환경 배터리 생산, 폐배터리를 활용한 재활용 사업, 책임있고 투명한 배터리 원재료 공급망 관리도 한눈에 볼 수 있다.

리튬황/전고체/장수명 배터리 등 차세대 배터리 기술까지 선보이며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무인기에 탑재돼 시험 비행을 성공한 리튬황 배터리의 실물도 선보인다.

LG화학 관계자는 "현재의 다양한 배터리 제품과 기술뿐 아니라 리튬황 등 미래를 이끌어가는 LG화학의 차세대 배터리까지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