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 서, ‘청춘기록’ OST ‘Open Door’-‘Still Dreaming’ 20일 공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0-20 12:29  

자넷 서, ‘청춘기록’ OST ‘Open Door’-‘Still Dreaming’ 20일 공개




자넷 서가 부른 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의 OST가 발매된다.

‘괴물 신인’ 자넷 서가 부른 ‘청춘기록’의 열한 번째 OST ‘Open Door’와 ‘Still Dreaming’이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첫 번째 트랙 ‘Open Door’는 3부에 김진우(권수현 분)와 함께 사혜준(박보검 분), 원해효(변우석 분)가 산부인과에서 예방접종을 맞는 장면, 8부에 사혜준이 배역 연구를 위해 도서관을 찾는 장면 등 드라마 곳곳에 삽입되어 유쾌함을 더한 바 있다.

인트로부터 시작되는 스캣 스타일의 코러스를 듣는 순간 행복하고 산뜻한 에너지를 선사하는 이 곡은 우정, 사랑, 가족애를 아우르고 있는 가사를 통해 ‘청춘기록’ 전체 스토리를 관통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두 번째 트랙 ‘Still Dreaming’은 6부에서 안정하(박소담 분)에 대한 마음을 담담하게 읊조리는 사혜준의 내레이션과 함께 등장한 곡이다. 애잔하면서도 마음을 파고드는 멜로디로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했다.

기타와 함께 시작하는 쓸쓸하고 잔잔한 도입부를 지나 점점 빌드업 되는 멜로디와 기타연주를 통해 감정이 점점 깊어진다. 여기에 자넷 서만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더해져 듣는 이로 하여금 뭉클한 감정을 감동적으로 선사한다.

이 곡은 드라마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남자친구’, ‘사랑의 불시착’,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 다수의 히트 작품에 음악감독으로 참여하여 수많은 OST 히트곡을 만들어낸 남혜승 음악감독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OST를 통해 합을 맞춘 바 있는 남혜승 음악감독과 자넷 서가 다시 한 번 ‘청춘기록’ OST로 손잡고 폭발적인 시너지 효과를 발산했다.

가창에 참여한 자넷 서는 지난 2019년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의 OST에 참여하며 대중들에게 목소리를 알렸다. 이후 싱글 ‘PRIMITIVE’를 통해 가요계에 전격 데뷔한 자넷 서는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팝 트랙 가창을 맡으며 독보적인 음색으로 괴물 신인 대열에 올랐다.

이번 ‘청춘기록’에서도 특유의 목소리로 극의 중요한 장면 속 감정선을 살리는 데 큰 역할을 해낸 자넷 서는 드라마 곳곳에서 흘러나오는 전혀 다른 감성의 노래들을 자유자재로 소화하며 개성 넘치는 색깔로 표현했다.

‘청춘기록’은 현실의 벽에 절망하지 않고 스스로 꿈과 사랑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춘들의 성장 기록을 담은 드라마이다. 꿈꾸는 것조차 사치가 되어버린 이 시대의 청춘, 저마다의 방식으로 꿈을 향해 직진하는 청춘들의 뜨거운 기록이 시청자들에게 설렘과 공감을 선사한다.

또한 ‘청춘기록’은 ‘비밀의 숲’,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WATCHER(왓쳐)’ 등을 통해 치밀하면서도 섬세한 연출의 힘을 보여준 안길호 감독과 ‘닥터스’, ‘사랑의 온도’ 등 따뜻하고 감성적인 스토리에 현실적인 시선을 녹여내는 하명희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여기에 ‘겨울연가’, ‘해를 품은 달’, ‘쌈, 마이웨이’, ‘동백꽃 필 무렵’ 등 오랜 시간 수많은 히트작을 선보인 드라마 명가 팬엔터테인먼트가 제작에 나서 웰메이드 드라마를 탄생시켰다.

청춘을 대표하는 박보검, 박소담, 변우석과 독보적 존재감을 지닌 하희라, 신애라까지 탄탄한 라인업을 구성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tvN ‘청춘기록’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한편, 자넷 서가 부른 ‘청춘기록’의 열한 번째 OST ‘Open Door’와 ‘Still Dreaming’은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