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마 매트리스, 숙면 위한 매트리스 선택법 소개

입력 2020-10-21 11:08  


우리는 인생의 1/3을 잠을 자며 보낸다. 인간이 살면서 잠을 자는 시간은 평균적으로 23년 정도이다. 잠은 수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몸의 신진대사와 호르몬 활동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 학습과 문제 해결, 기억력을 높이는 데도 적지 않게 기여한다. 이 때문에 잠을 위한 요소들을 잘 준비하는 것은 숙면에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우리가 누워서 자는 매트리스는 수면의 질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23개국 수출로 독일 브랜드 엠마 매트리스는 매트리스를 고를 때 따져봐야 할 기준과 이를 토대로 나에게 가장 잘 맞는 매트리스를 구매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우선 매트리스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되었는지 살펴봐야 한다. 편안함과 인체공학적 설계는 매트리스를 평가하는데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척도가 된다. 척추를 안정적으로 잘 지지해줘야 할 뿐만 아니라 몸의 압력을 잘 분산시켜 줌으로써 압력이 한 곳으로 쏠리지 않아야 편안한 자세로 숙면을 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내구성도 중요하다. 수면의 질을 위한 꽤 큰 투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매트리스를 고를 때 상점에 가서 몇 분 만져보고 앉아본 다음 바로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이 짧은 시간 안에 매트리스의 품질과 내구성을 모두 확인하기란 불가능하다. 매트리스가 진짜 내 몸에 잘 맞는지 제대로 확인할 수 있는 정확한 방법은 바로 일정 기간 사용해 보는 것이다. 엠마 매트리스는 고객들이 미리 매트리스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100일 무료 시험 사용` 기간을 제공하고 있다.

남성의 경우 열감과 통기성도 잘 살펴봐야 한다. 일반적으로 남성과 여성이 체감하는 온도는 확연히 다른데, 여성보다 체온이 더 높은 남성의 경우 통기성이 뛰어난 매트리스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최근에는 온도 조절이 가능한 커버를 사용하여 자면서 흘리는 식은땀이 매트리스에 스며드는 걸 막아주는 기술도 등장했는데 이는 자는 동안 열기가 고이는 것을 막아주어 평소 열이 많거나 땀이 많은 이들에게 적합하다.

마지막으로는 쉬운 구매 절차이다. 매트리스 산업에서 최근에 생긴 개념인 `롤팩 매트리스`는 매트리스를 특수기계로 압축하여 만 다음 1미터 조금 넘는 높이의 상자에 넣어 배송되는 형태로, 한번 펴진 매트리스를 다시 말려면 특수 압축기계가 필요하기 때문에 배송된 매트리스가 새 제품임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집 안에서도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하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확산된 요즘 매트리스 상점을 직접 방문하여 구매하는 대신, 집으로 배송 받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기에 많이 권장되고 있는 형태이다.

지금까지 내게 맞는 매트리스 선택을 위한 기본적인 요소들을 살펴봤다. 이런 요소들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매트리스를 구매한다면 내 몸에 꼭 맞는 매트리스로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올해 한국시장에 진출한 독일 브랜드 엠마 매트리스 관계자는 "엠마매트리스가 전세계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데는 전문 R&D팀이 연구 개발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내구성, 뛰어난 통기성 등 제품 품질과 100일 시험 사용, 비대면 무료 배송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매트리스를 생산, 판매하여 수면을 품질을 한층 높이는데 크게 기여한 점이라 생각된다. 언택트 문화가 일상으로 자리잡은 요즘, 매장방문이나 배송기사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바로 제품을 받고 100일 동안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이 한국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