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11월 2일 컴백…‘페이탈 러브’ 트랙리스트 공개

입력 2020-10-21 18:14  




그룹 몬스타엑스의 새 앨범 트랙리스트가 베일을 벗었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20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세 번째 정규앨범 ‘페이탈 러브(FATAL LOVE)’의 트랙 리스트 이미지를 게시하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구겨진 자국이 남은 종이 위에 몬스타엑스의 로고와 ‘FATAL LOVE’라는 글귀가 도장처럼 찍히면서 한 장의 비밀문서를 연상케 하는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 이번 신보에 대한 기대를 더했다.

트랙 리스트에 따르면 타이틀곡 ‘LOVE KILLA(러브 킬라)’를 포함, ‘갈증(GASOLINE)’, ‘THRILLER(스릴러)’,‘GUESS WHO(게스 후)’, ‘NOBODY ELSE(노바디 엘스)’, ‘BEASTMODE(비스트모드)’, ‘대동단결(STAND TOGETHER)’, ‘NIGHT VIEW(나이트 뷰)’, ‘LAST CARNIVAL(라스트 카니발)’, ‘SORRY I’M NOT SORRY(쏘리 아임 낫 쏘리)’까지 총 10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 ‘러브 킬라’의 작곡과 프로듀싱은 여러 차례 몬스타엑스의 타이틀곡을 작업하면서 호흡을 맞춘 Willie Weeks가 맡아 ‘몬스타엑스 표 히트곡’의 탄생을 예고했다. 작사에는 스타 작사가 서지음이 참여했으며, 멤버 주헌과 아이엠은 랩 메이킹에 참여하면서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이외에도 앨범의 수록곡에는 이스란, danke 등 유명 작사진과 에릭남, 주영 등이 참여하면서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음악을 기대케 했다.

그간 앨범 작업에 꾸준히 참여하는 건 물론, 수많은 자작곡과 믹스테이프를 발표한 바 있는 주헌과 아이엠은 이번에도 높은 앨범 참여도를 보였다. 주헌은 ‘비스트모드’, ‘대동단결’까지 총 2곡을, 아이엠은 8번째 트랙 ‘나이트 뷰’를 수록했다. 뿐만 아니라 DJ H. ONE이라는 이름의 디제이로 활동하고 싱글 음원을 발표하기도 한 형원은 ‘노바디 엘스’로 처음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한 곡을 몬스타엑스의 앨범에 수록, 프로듀서로서 뛰어난 역량을 드러낼 예정이다.

그룹의 뚜렷한 색깔이 느껴지는 강렬한 음악과 깊은 이야기가 담긴 세계관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을 매료시킨 몬스타엑스는 트랙 리스트 공개만으로도 뜨겁게 화제를 모으며 전 세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부터~20위권 안에 ‘러브킬라’, ‘대동단결’, ‘나이트 뷰’, ‘트랙리스트’, ‘몬베베 트친소’, ‘형원 첫 자작곡 -노바디 엘스’, ‘민혁 러브킬라’ 등 10개 이상 관련 검색어가 랭크되며 화제성을 입증해 신보에 대한 기대감이 점차 커지고 있다.

한편, 몬스타엑스(셔누, 민혁, 기현, 형원, 주헌, 아이엠)는 오는 11월 2일 새 앨범 ‘페이탈 러브’를 발표하고 타이틀 ‘러브킬라’로 가요계에 컴백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