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조타운 등 호재,`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주목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0-22 09:40  

법조타운 등 호재,`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주목


올 하반기 경기 의정부 고산지구가 수도권 분양시장에서 `핫 플레이스`로 떠올랐다. 서울 전셋값 보다 집값이 낮고, 동시에 법조타운 등 지역 가치를 끌어올리는 개발도 속속 진행중이어서 미래 가치도 높다는 평가다. 특히 `3기 신도시 희망고문`에 지친 서울 전월세 거주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아 분양이 임박한 아파트에는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

고산지구는 의정부 고산·민락·산곡동 일대 약 130만㎡에 조성되는 공공택지다. 동서로 산을 끼고 있어 쾌적하고, 북쪽으로는 인프라가 잘 갖춰진 민락지구와 이어진다. 현재 공동주택 12개 블록 9900여 가구, 단독주택을 포함해 1만가구가 넘는 미니신도시로 조성이 마무리 단계다. 6개 블록 총 5000여 가구가 준공 됐으며, 올해는 `대방노블랜드(C5블록?932가구)`, `한신더휴(S1블록?670가구)` 등이 입주를 시작한다.

지리적으로 서울과 가까운데다, 주요 업무지구를 잇는 교통망도 탄탄하다. 고산지구에서는 탁 트인 구리포천고속도로를 이용시 서울 접근성이 용이하다. 또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구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접근성이 우수해 수도권 전역을 잇는 쾌속 교통망을 갖췄다. 최근 노원역을 잇는 버스도 운행을 시작했으며, 잠실까지를 한번에 잇는 G6100 버스가 10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또한 청담, 반포, 고속버스터미널 등 강남 핵심지를 잇는 지하철 7호선 연장 탑석역(예정)도 이용하기 수월하며,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이 2022년에 개통될 예정에 있어 향후 교통편의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부촌의 상징인 법조타운 조성 계획도 호재다. 기획재정부는 지난해 고산동 소재 41만3000㎡ 규모의 국유지를 법조타운과 혁신성장공간 등으로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혀 구매력을 갖춘 법조인력 유입도 기대된다. 실제로 서울 서초동, 수원 광교신도시 등은 법조인력이 몰려 지역을 대표하는 부촌(富村)으로 꼽힌다.

고산지구 남쪽에 리듬시티로 익숙한 `복합문화융합단지(65만4417㎡)`가 들어설 예정인 점도 지역 가치를 올리는 요소다. 현재 미보상 토지에 대한 수용재결을 진행 중이며, 토지 보상이 마무리되면 복합문화융합단지 조성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집값 오름세도 뚜렷하다. 올해 입주한 `대광로제비앙 더퍼스트` 전용면적 84㎡ 타입은 지난 9월 4억3389만원에 거래돼 분양가 대비 1억원 가량 웃돈이 붙었다. 호가도 최근 급등해 5억5000만원에 달한다.

부동산 전문가는 "호재가 많고 추가 아파트 공급이 있어 집주인들이 호가를 높여 부르는 것으로 보인다"며 "호재는 집값을 떠받치는 주요 요소인데다 고산지구로 수요가 계속 유입되고 있어 집값은 당분간 계속 더 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고산지구 부동산이 달아오르는 가운데, 연내 막바지 아파트 분양을 앞둬 예비 청약자들의 이목이 쏠린다. 바로 고산지구 3개 단지(C1, C3, C4블록)에 들어서는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다. 총 2407가구 규모로 전용면적은 69㎡, 79㎡, 84㎡, 101㎡, 125㎡ 의 실수요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은 물론 택지지구 내 희소성이 높은 대형 타입까지 다채로운 면적으로 구성했다. 시공은 한양, 보성산업이 맡는다.

의정부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상품 구성에도 심혈을 기울여 아파트의 품격을 극대화 했다. 먼저 계절을 가리지 않고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운 청정 단지로 조성된다. 이를 위해 단지 입구부터 지상 공간, 지하 주차장, 각 동 출입구, 승강기 및 집안까지 미세먼지 발생지역을 6곳으로 구분해 비대면으로 관리하는 수자인 만의 미세먼지 저감 및 차단 시스템을 선보인다. 단지 입구는 차량 번호 자동인식으로 차량 출입을 통제하며, 지상 공간에는 미세먼지 제거에 탁월한 나무 식재, 미스트 조형물(인공 안개 고압분사)을 설치해 쾌적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지하 주차장에도 미세먼지가 일정기준을 넘으면 자동으로 환기 시스템이 가동되며, 외부에서 흡착된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동 출입구 에어샤워, 승강기 내부 미세먼지 저감 장치 등도 이목을 끈다. 세대 내 홈네트워크 월패드를 통해서는 난방?가스?조명제어, 대기전력 일괄 차단, 원격 검침 등이 가능하며, 기본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 오픈 전 운영중인 홍보관으로는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홍보관은 서울 노원구 상계동 749 미산빌딩 5층과 의정부 민락동 803(민락2지구 제일풍경채 센텀 애비뉴모나코 1층 1호)에 위치한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