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은 27일 공시와 콘퍼런스콜을 통해 연결 기준 매출액 4조 4,616억원, 영업익 334억원, 당기순손실 44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사업구조조정과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이처럼 2분기 연속 흑자를 낼 수 있었던 것은 고부가가치 제품의 판매가 늘고, 해외법인 가동률이 회복됐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또, 국내외 자동차 수요가 회복되면서 고로 부문 생산과 판매 증가도 한 몫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4분기에는 자동차 강판 판매 물량이 정상화 되고 유통가격 인상으로 이익을 실현할 것이다"며, "봉형강 제품 또한 수익성을 확보하고, 사업구조조정과 적자 축소 노력도 성과를 낼 것이다"고 전망했다.
실제로 현대제철은 올 초부터 사업 재편을 진행 오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단조사업 부문을 물적 분할해 출범시킨 `현대IFC`는 조기 정상화로 2분기 흑자를 달성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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