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도 '눈독'…e스포츠에 꽂힌 기업들 [신인류의 시대]

이지효 기자

입력 2020-10-30 17:42   수정 2020-10-30 17:42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앵커>

    코로나19 확산으로 e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외 주요 기업들이 e스포츠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는데요.

    `2020 글로벌 인더스트리 쇼퍼런스` 다가올 `신인류의 시대`,

    그 마지막 순서로 여러 기업들이 주목하는 `e스포츠`에 대해 알아봅니다.

    보도에 이지효 기자입니다.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구단인 첼시.

    삼성과의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2005년부터 삼성 로고가 적힌 유니폼을 입었습니다.

    이 유니폼은 삼성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히는 데 큰 공을 세웠습니다.

    세상을 떠난 이건희 삼성 회장의 예상이 적중한 겁니다.

    지금은 전설로 남은 `삼성 갤럭시 프로게임단`도 그 일환.

    이후 2014년 e스포츠에 손을 땐 삼성전자는,

    최근에 다시 T1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e스포츠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을 비롯한 주요 기업들이 e스포츠에 빠지며,

    어떤 식으로든 이 시장에 발을 들이는 기업이 늘고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e스포츠 산업의 성장 속도가 다른 어떤 산업보다 빠르기 때문입니다. (2019년 8억6,900만 달러 -> 2022년 29억6,300만 달러)

    실제로 CJ ENM은 20년 전부터 게임 전문 방송국 OGN을 운영하면서

    스타크래프트, LoL, 오버워치 등 수많은 e스포츠 경기를 개최하고 중계했습니다.

    삼성전자나 통신사, 카카오 등 IT기업은 물론, 농심이나 한국야쿠르트 등 보수적인 식품업계에서도 e스포츠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MZ세대로 불리는 10~20대 젊은층에게 친숙한 브랜드로 알리기 위해,

    `e스포츠`만 한 게 없다는 점에서 기업들이 e스포츠에 관심을 쏟는다는 분석입니다.

    <인터뷰> 존 킴 / T1 COO
    "젊은 세대들이 e스포츠를 소비하는 기술에는 혁신이 있습니다. 트위치가 좋은 예입니다. 이런 채널로 e스포츠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e스포츠 선수들과 직접 소통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e스포츠에 열광하는 MZ세대를 잡기 위한 마케팅은 `소통`에서 시작돼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한국경제TV 이지효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