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고 외식해라"…정부, 30일부터 할인권 제공

입력 2020-10-28 11:37   수정 2020-10-28 13:03

30일부터 1,112개 여행상품 30% 할인
11월 4일부터 3·4만원 숙박할인권 제공


정부가 한동안 중단했던 숙박·여행·외식 할인 지원을 순차적으로 재개한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28일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숙박·여행·외식 할인권 등 관광 내수 재개방안`을 발표했다.

정부는 우선 오는 30일부터 1천112개 여행상품에 대해 30% 할인을 제공하는 여행 할인권과 3회 외식이용 시 4회차에 1만 원을 환급하는 외식할인지원 운동(캠페인)을 시행한다.

11월 4일부터는 3만원 또는 4만원의 할인권을 100만 명에게 제공하는 숙박 할인이 재개된다.

근로자휴가지원 사업(10.28~) 및 농촌관광 상품(10.30~), 유원 시설 이용 할인(11.4~)도 방역수칙을 지키는 가운데 재개될 예정이다.

정부는 다만 모든 사업 일정은 코로나19 유행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브리핑에서 "현재까지 대규모 확산이 억제되고 있고, 방역과 의료 역량을 확충해 큰 문제 없이 대응하고 있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한 것"이라며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해당 사업을) 중단, 예약취소, 연기하는 등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코로나19의 산발적인 집단감염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할인권 지급 재개에 따른 우려가 있을 것으로 생각하지만, 관광·외식업계가 더 철저하게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관리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당초 정부는 앞서 지난 8월부터 소비할인권과 각종 관광 이벤트, 소비행사를 릴레이로 이어가는 프로그램을 마련했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큰 피해를 본 외식업과 숙박, 문화산업 등에 1조원 상당의 소비 붐을 불러일으키려는 목표였다.

그러던 중 수도권 교회와 8·15 광복절 도심집회 등을 고리로 코로나19가 다시 확산하면서 거리두기가 2.5단계로 높아져 소비 할인권 배포는 제대로 시작도 하지 못한 채 중단됐다.

이후 지난 12일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되면서 22일부터 공연, 영화, 체육 분야의 소비할인권 지급이 시작됐으나 숙박, 여행, 외식 등 3개 분야는 방역 측면에서 위험성이 있다고 판단해 제외됐다.

한편 정부는 오는 30일부터 11월 21일까지를 `관광지 특별방역 점검 기간`으로 정하고 주요 관광지에 2천200여명의 인력을 투입해 방역 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지방자치단체·지역관광협회와 합동으로 방역 상황을 점검하고 숙소, 관광시설, 식당 등에 방역 수칙을 안내할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