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첫 온라인 콘서트 성료…다채로운 장르 무대로 ‘퍼포먼스 퀸’ 저력 입증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1-02 07:20  

여자친구, 첫 온라인 콘서트 성료…다채로운 장르 무대로 ‘퍼포먼스 퀸’ 저력 입증




걸그룹 여자친구가 데뷔곡부터 신곡까지 다채로운 무대로 채워진 첫 온라인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퍼포먼스 퀸`의 저력을 과시했다.

여자친구는 지난달 31일 첫 온라인 콘서트 ‘2020 GFRIEND ONLINE CONCERT GFRIEND C:ON’(이하 G C:ON(지콘))을 개최했다.

무대 장인답게 여자친구는 새 정규앨범 `回:Walpurgis Night(회:발푸르기스의 밤)`에 수록된 유닛곡 3곡을 포함, 지난 5년간의 시간을 고스란히 담은 다채로운 장르의 무대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100분의 공연을 완성했다.

여자친구의 첫 온라인 콘서트 `G C:ON(지콘)`은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팬들을 찾아갔다. 팬들과 오프라인으로 만날 수 없는 만큼 다양한 LED 연출, 세트, 조명 등 최첨단 기술과 팬들과의 실시간 소통으로 완성도 높은 공연이 만들어졌다.

여자친구는 콘서트를 위해 새롭게 편곡한 데뷔곡 `유리구슬`을 비롯해 핼러윈을 맞아 `마녀` 분장을 곁들인 `Apple` 무대까지 다채로운 콘셉트의 세트와 무대 의상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그룹에 첫 음악방송 1위를 안겨 준 `시간을 달려서`를 시작으로 `너 그리고 나`, `오늘부터 우리는`, `여름비` 등 여자친구는 팬들과 추억 여행을 할 수 있는 노래들을 엄선해 데뷔 후 지난 5년의 행보를 되짚었다. 여섯 멤버는 또 여자친구의 도전과 변화를 이야기한 회(回) 시리즈의 수록곡 `Labyrinth`, `북쪽 계단`, `교차로`, `Here We Are` 등을 통해 강렬한 군무부터 감동 가득한 하모니로 팬들을 웃고 울게 했다.

`G C:ON(지콘)`에서는 여자친구의 데뷔 첫 유닛곡 무대도 공개됐다. 소원과 엄지의 `Better Me`, 은하와 유주의 `Night Drive`, 예린과 신비의 `Secret Diary` 등 각기 다른 매력의 곡을 통해 멤버들은 한층 성장한 면모를 과시했다. 여자친구는 새 정규앨범 `回:Walpurgis Night`에 대해 "여자친구의 성장 서사를 집약한 회(回)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다. 다양한 장르의 곡들로 꽉 채워져 있기 때문에 여자친구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귀띔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한편, 여자친구는 오는 9일 타이틀곡 `MAGO(마고)`를 포함한 새 정규앨범 `回:Walpurgis Night`을 발표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