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중되는 주택 규제 속 내 집 마련 기회... 안성 공도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 주목

입력 2020-11-09 10:12  


정부가 잇따라 내놓은 강력한 부동산 대책에 따라 갭투자가 제한되고, 전세자금 대출 문턱이 높아지는 등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추세다. 특히 서울 아파트의 경우 매매가와 전세가 모두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내 집 마련을 앞두고 있는 실수요자들의 한숨은 깊어지고 있다.

게다가 서울 아파트는 너무 오른 집값에 거래 절벽 현상까지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8~9월 거래량이 잇따라 전월 대비 반토막 수준으로 감소했고, 지난달 신고 물량도 눈에 띄게 줄었다. 전문가들은 각종 규제로 수요자의 아파트 진입이 막힌 데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및 집값 급등 영향으로 실수요 관망세도 계속돼 당분간 거래 절벽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높아지는 서울 집값에 실수요자들은 우수한 생활환경과 미래가치를 모두 갖춘 수도권 지역으로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서울 아파트 전세를 구할 돈이면 수도권 지역에서 내 집 마련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경기도 부동산포털에 따르면 안성테크노밸리 등 다양한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는 경기도 안성은 지난 8월 219건의 거래가 이루어지면서 전월(207건) 대비 약 5.8% 상승한 수치를 보였다. 이 외에도 비규제지역으로 남아있는 경기도 김포의 경우 7월에 1,185건이 거래됐고, 8월에는 1,601건이 거래되면서 가파른 상승폭을 그렸다. 거래 절벽을 겪고 있는 서울과는 상반된 결과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갭투자 방지를 위한 전세자금 대출 제한 등 정부의 고강도 규제에 따라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이 어려워지고 서울 집값이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서울 전셋값 수준이면 내 집 마련이 가능한 경기 새 아파트로 옮겨가고 있다"라며 "편리한 생활 인프라, 우수한 서울 접근성, 미래가치를 모두 갖춘 경기 지역의 새 아파트에 대한 관심은 당분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경기 새 아파트로 옮겨가고 있는 가운데, 쌍용건설이 이달 경기도 안성 공도에 선보이는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에도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경기 안성 공도 승두리 73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5층으로 안성 최고층 단지로 조성된다. 총 1,696세대 14개 동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돼 신축 아파트의 편리한 주거환경도 갖추고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에 4Bay 위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미스트 분수, 에어쉘터 등 미세먼지 저감 설계와 함께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 주차유도시스템, 주차위치인식시스템 등 주차장 특화설계까지 쌍용건설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은 스마트키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공동 현관부터 세대 현관까지 접촉 없이 출입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으로 언택트 출입을 통해 접촉에 의해 쉽게 전파되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비밀번호 누출로 외부인이 침입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해 주거 안전성도 강화한다. 빈 주차 공간을 안내해 주는 주차유도시스템과 내 차의 주차 위치를 안내해 주는 주차위치안내시스템은 편리하고 여유로운 주차환경을 마련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단지는 교육환경과 생활 인프라도 잘 구축되어 있다. 단지 인근에 공도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중·고등학교도 1km 이내에 위치해 있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이 조성될 예정으로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문의가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 이 외에도 지난 10월 오픈한 스타필드 안성점이 가까이 있어 서울 못지않은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안성테크노밸리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알파산업허브센터, 안성스마트코어폴리스, 평택 고덕 삼성반도체공장 등 일자리가 풍부한 산업단지가 밀집해 있어 직주근접성이 뛰어난 아파트로 향후 미래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단지다.

지하 2층~지상 35층, 14개 동, 총 1,696세대 규모의 프리미엄 대단지로 들어서는 이 단지는 전용면적 59㎡ 548세대, 74A㎡ 358세대, 74B㎡ 351세대, 84A㎡ 429세대, 129㎡-PENT 2세대, 141㎡-PENT 8세대로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된다.

한편, 이달 11월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서는 안성 공도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107-9번지에 위치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