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올 3분기 연결기준 매출 8,873억으로 3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2% 늘어난 수치다.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3% 늘어난 3,085억 원이다.
이번 실적 개선은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등 주요 PC 게임들의 견고하게 버티고 있는 데다, 지난해 출시한 `바람의 나라:연`, `V4`,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모바일 게임들이 연이어 흥행에 성공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넥슨의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0%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3,695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 7월 서비스를 시작한 ‘바람의 나라: 연’은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2위 기록 후 꾸준히 모바일 게임 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3분기 모바일 매출을 견인했다.
‘V4’ 역시 지난 7월 북미 및 유럽을 포함한 글로벌 150여 개 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고 신규 클래스 도입과 초고속 성장 업데이트 등 대규모 콘텐츠를 선보이며 성장을 이어갔다.
지난 5월 글로벌 출시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모바일로 즐기는 캐주얼 레이싱이라는 장르적 특성을 살려 `카러플 스타컵’, ‘모여라 카러플 패밀리’ 등 유저 참여형 행사를 개최해 유저층 확대와 함께 게임의 흥행을 더욱 공고히 했다.
넥슨 주요 PC 게임들의 매출도 호조를 보이고 있다. `메이플 스토리`의 경우 한국 지역에서 전년 동기 대비 71% 성장했고, 이외 북미·유럽 지역과 아시아·남미 지역에서 각각 178%, 165%라는 성장률을 기록했다.
`던전앤파이터`와 `서든어택` 역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6%, 35% 성장했다.
오웬 마호니 넥슨 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넥슨의 강력한 IP 파워가 PC와 모바일 플랫폼 양쪽에서 저력을 발휘하며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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