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주거용 오피스텔 수요 증가...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 주거용 오피스텔 12월 분양 예정

입력 2020-11-16 09:24  

대구에서도 소형아파트(전용 60㎡이하) 대체 상품인 주거용 오피스텔 `아파텔`이 수요자들로부터 주목 받고 있다. 대구 소형 아파트 값은 여전히 비싼데다 전셋값 역시 연일 오르면서 실내 구조나 규모 등 아파트와 비교해 뒤쳐지지 않는 신규로 분양하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현재 대구에서 신규로 분양하는 소형 아파트는 하늘의 별따기다. 청약 경쟁률이 수백 대 1을 기록하는 등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8월에 대구 동구에서 분양한 `동대구 화성파크드림` 전용 59㎡는 171대 1을 기록했다. 3월에 대구 중구에서 분양한 `청라힐스자이` 전용 59㎡도 61.62대 1을 기록했다.

이미 입주를 한 소형 아파트는 연일 매매가와 전세가가 동반 상승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시세에 따르면 대구 중구 남산동에서 올해 5월에 입주한 `e편한세상 남산` 전용 59㎡ 현재 매매시세는 평균 5억원으로 분양 당시(2018년 1월) 가격인 3억900만원(4층이상)보다 1억9100만원이나 올랐다. 전세가도 현재 평균 3억4000만원으로 이미 분양가보다 높은 시세로 형성돼 있다.

이처럼 청약경쟁률은 높은데다 이미 입주한 소형 아파트 가격은 치솟고 있다 보니 가점이 낮고 자금여력이 부족한 젊은 세대들이 대체 주거 상품으로 주거용 오피스텔을 선호하는 현상이 나오고 있다. 최근에 공급되는 주거용 오피스텔은 전용 84㎡로 소형 아파트 평면과 유사한데다 마감재와 인테리어, 그리고 단지 내 커뮤니티까지 우수해 `아파텔`로도 불린다.

실제로 이미 대구에서 최근에 분양한 주거용 오피스텔은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 현대건설이 대구 중구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오피스텔은 단기간 완판됐다. 현재는 분양가에 프리미엄이 3000만원 가량 붙어 분양권 매물이 나오고 있다. 또한 GS건설이 대구 서구에서 공급한 `서대구센트럴자이` 주거용 오피스텔은 계약을 시작한 지 이틀 만에 완판됐다. 화성산업이 대구 동구 신암4동에서 분양한 `화성파크드림` 오피스텔도 단기간 완판을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대구에서 주거용 오피스텔의 인기는 한동안 지속될 것이라 보고 있다. 오피스텔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기 때문에 가점 낮은 젊은 세대나 주택을 보유한 수요자들도 누구나 청약을 할 수 있는 등 청약 기회의 폭이 넓기 때문이다. 여기에 아파트와 달리 분양권 전매 제한도 없어 투자자 입장에서도 투자로 접근하기가 좋다.

이에 대구 중구에서 에이엔에이파트너스(주)가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 주거용 오피스텔도 12월 분양을 앞두고 수요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 주거용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유사한 평면으로 설계 돼 소형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라면 눈 여겨 볼만하다.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 주거용 오피스텔 평면은 4베이(bay)에 침실 3개, 욕실 2개로 설계돼 아파트 전용 59㎡ 평면과 유사하다.

또한 기존 주거용 오피스텔에서 보기 힘들었던 100% 자주식 주차장이 중앙로역 더 센트럴 주거용 오피스텔에 도입돼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다.

아파트와 달리 강력한 정부 부동산 규제도 적용되지 않는다.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 주거용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이 없는 만19세 이상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유주택자도 가능하며, 거주 지역 상관없이 청약을 할 수 있다.

대구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대구지하철 3호선 달성공원역과 서문시장역이 반경 500m 내에 위치해 있다. 또한 대구지하철 2호선 청라언덕역과 반월당역도 1km 내에 위치해 있어 트리플역세권으로 편리하게 지하철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구미역에서 대구역, 경산역으로 이어지는 대구권 광역철도가 2023년 예정돼 있다.

대구에서 가장 유명한 상권인 동성로 상권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서문시장과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동아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등 쇼핑시설이 인접해 있다. 또한 대구복합스포츠타운과 오페라하우스 등 문화 스포츠 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다양한 여가 생활을 쉽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대구 중구청과 중부경찰서 등 행정기관과 곽병원, 경북대병원 등 대형의료기관도 가까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에서 100m 거리에 종로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계성초와 수창초, 계성중, 제일고, 칠성고 등의 학교도 반경 1km 내에 몰려있다.

한편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지하 5층~지상 44층, 총 368세대로 이 중 아파트는 전용면적 84㎡ 298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70실로 구성된다.

분양에 앞서 관심을 갖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식홈페이지에 접속 후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이 기대되는 이유를 댓글로 남긴 후 관심고객 등록을 완료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29일(일)까지며 당첨자에게는 대형 프렌차이즈 디저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카카오톡 채널 추가한 고객들에 한 해서도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한다. 카카오톡 채널 추가 이벤트 기간은 11월 29일(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황금동 844번지에 마련되며 12월 중 개관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