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MU의 새로운 시작점, 신곡 ‘HAPPENING’ 16일 공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1-16 09:40  

AKMU의 새로운 시작점, 신곡 ‘HAPPENING’ 16일 공개




AKMU의 신곡 `HAPPENING`이 드디어 16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완성도 높은 음악과 짙은 감성으로 대중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AKMU인 만큼 이들 컴백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는 팬들의 기대감이 최고조에 이른 16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에 AKMU의 세 번째 싱글 `HAPPENING` 코멘터리 필름을 게재했다. 이번에도 작사?작곡은 물론 프로듀싱까지 책임진 이찬혁의 담담한 내레이션과 `HAPPENING` 반주음이 담긴 영상이다.

이찬혁은 ‘HAPPENING’에 대해 "지속되는 감정, 지속되는 관계로부터 오는 미련과 실패, 기억들을 경계하는 것"이라며 "갈기갈기 찢겨지고 한없이 약해진 감정을 가진 사람이 그렇지 않은 척 행동할 때 그 사람에게서 느껴지는 안타까움과 묘한 매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HAPPENING’은 그런 사람의 이야기"라고 소개했다.

그는 이어 "상처가 있는 사람, 두려움이 있는 사람. 그러한 분들이 (노래를) 들었을 때 공감할 수 있을 것 같다. 공감을 넘어서 어떤 갈증의 해소. 결국에는 목마르고 공허한 것에 대한 해답을 찾았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AKMU의 컴백은 정규 3집 `항해` 이후 약 1년 2개월 만. 그간 이들은 얼마만큼 더 성숙해졌을까. 전작의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거지`가 이별의 감정을 다뤘다면 이번 싱글 `HAPPENING`은 그 연장선에 있는 곡이다.

이찬혁은 "(이별 후) 다 소진된 감정을 표현하고 싶었다. 메마르고 건조함. 선명하지 않은 표정. 그런 사람의 과거를 알고 싶게끔"이라면서 "이번에는 평소에 신경 썼던 부분을 신경쓰지 않으려 노력했다. `HAPPENING`은 지금까지 모든 타이틀곡 중 현재의 나와 가장 가까운 곡이다"고 전해 팬들의 궁금증을 자극했다.

더불어 이찬혁은 AKMU의 음악적 방향성과 관련해 진지한 고찰이 있었음을 짐작하게 했다. 그는 "앞으로 AKMU는 이찬혁, 이수현 각각의 감정과 자아를 표현하는 것을 중점에 둘 예정"이라며 "오늘 오후 6시 발매하는 ‘HAPPENING’이 그것의 본격적인 시작점"이라고 말했다.

AKMU는 음원과 뮤직비디오 공개 1시간 전인 오늘 오후 5시부터 네이버앱의 라이브 콘텐츠 서비스 NOW.의 #OUTNOW에서 라이브 컴백쇼를 진행, 팬들과 먼저 만난다. 또 네이버NOW.의 ‘6시 5분전’에도 연이어 출격, 팬들과 적극 소통한다.

AKMU의 세 번째 싱글 `HAPPENING`은 이찬혁이 작사·작곡·프로듀싱했고 아이콘(iKON)의 히트곡 ‘사랑을 했다’를 공동 작곡한 MILLENIUM과 기타리스트 SIHWANG이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올킬`, 장기 집권한데 이어 1년이 훌쩍 지난 현재까지도 멜론 일간 순위 20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를 뛰어넘는 AKMU표 감성 명곡이 탄생할지 주목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