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환경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면서 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관심은 생활 소비에도 영향을 미쳐 이전에는 소비자가 자기만족이 주가 되는 소비를 했다면, 지금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까지 고려해 `친환경 소비`, `지속 가능한 소비`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목소리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발맞춰 뷰티 업계에서도 환경을 지키기 위해 친환경, 제로 웨이스트, 동물보호 등 친환경 요소를 강조하는 제품 출시 및 캠페인을 진행하며 환경보호에 동참하고 있다.
그 중 가장 앞서 행동하며 지키고 있는 톤28은 친환경 가치관을 기반으로 설립된 브랜드로 종이 패키지 사용 등 `사람에게 해로운 제품은 환경에도 해롭습니다` 라는 브랜드 철학을 전달하며 환경보호를 행동으로 실천하고 있다.
특히 제로플라스틱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톤28 고체 샴푸바는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은 물론, 영국 비건소사이어티 비건 인증을 받은 비건 제품으로 사람과 환경 그리고 동물에 모두 해로움이 없는 제품으로 최근 SNS에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방부제를 첨가하지 않고 자연 유래 성분의 신선한 먹거리를 원료로 사용하여 건강하게 두피를 관리할 수 있고 하나의 고체 샴푸 바를 사용할 때 플라스틱 용기를 0.5개를 덜 쓰는 효과가 있어 일상 속에서 쉽게 환경보호를 행동으로 옮길 수 있다. 해당 제품은 톤28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