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정부의 `반도체 제재` 압박을 받고 있는 화웨이가 결국 중저가 스마트폰 브랜드 아너(룽야오·榮耀)를 매각하기로 했다.
17일 펑파이(澎湃) 등에 따르면 화웨이는 이날 오전 발표한 성명에서 아너 부문을 분할해 선전(深천<土+川>)시 즈신(智信)신정보기술에 매각한다고 밝혔다.
화웨이는 매각 후에는 아너 지분을 전혀 보유하지 않게 된다고 설명했다.
아너는 2013년부터 화웨이가 운영해온 중저가 스마트폰 브랜드다. 지난 7년간 아너 브랜드로 팔린 화웨이 스마트폰은 7천만대에 달했다.
화웨이는 고가 플래그십 스마트폰 제품인 P시리즈나 메이트 시리즈는 화웨이 브랜드를, 보급형 중·저가 제품에는 아너 브랜드를 달아 각각 별도 채널을 통해 판매해왔다.
화웨이의 전체 스마트폰 출하량 중 아너 제품 비중이 작지 않아 화웨이가 아너를 매각하고 나면 화웨이는 더는 삼성과 세계 출하량 기준 1위 경쟁을 하기 어려울 전망이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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