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고양덕은 A1블록 국민임대주택 364세대 공급 "신혼부부 특화단지로 구성"

입력 2020-11-17 11:28  

신혼부부가 결혼을 준비하며 가장 골머리를 앓는 것은 바로 `집` 문제다. 장기적인 전세 대란과 더불어 천정부지로 솟고 있는 아파트 매매가로 인해 신혼집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많다. 터무니없이 자금이 부족해 서울을 떠나 인근 수도권으로, 수도권에서도 더 외곽으로 눈길을 돌리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와 같은 문제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정부는 신혼부부를 비롯한 청년층 등 무주택 서민을 위한 다양한 주거지원 정책을 고심하는 모양새다. 이 가운데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고양덕은지구 A1블록 총 364세대의 국민임대주택을 신혼부부 특화단지로 구성해 공급한다고 밝혀 주목 받고 있다.

해당 필지는 상암~마곡의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곳으로, 서울 마포~서대문~은평과 고양 일산을 잇는 중심지에 자리한다. 교통과 자연, 편의시설 등 탄탄한 정주여건 가치로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어 관심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단지의 인근에는 강변북로와 제 1, 2자유로가 위치해 서울 어디든 빠르게 이동을 할 수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다. 가양대교, 올림픽대로를 통해서도 수도권으로 보다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인근 마포구, 서대문구 및 은평구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기도 하다. 상암DMC 및 마곡지구 등으로도 출퇴근이 용이하며 해당 일대 인프라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향후에는 서부광역철도(원종홍대선) 덕은역 신설이 예정돼 있기도 하다. 부천 원종~화곡동 일대부터 강서구청, 가양역, 그리고 상암과 홍대입구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교통 인프라가 한층 더 확충될 전망이다.

단지에서 도보로 대덕산, 한강수변공원, 월드컵공원, 노을공원, 난지도 등으로의 이동도 편해 자연 속에서의 에코 라이프, 힐링 라이프의 실현도 가능하다. 서울의 인프라와 함께 수도권 특유의 차원이 다른 자연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것. 이 외에도 도보 거리에 위치한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까지 안심 학군이 조성돼 있어 자녀 계획이 있거나 학령기 자녀를 둔 신혼부부에게 제격이다.

고양덕은지구 A1블록 국민임대주택은 ▲29A(80세대) ▲주거약자용 29AS(30세대) ▲37A(102세대) ▲46A(152세대)로 총 364세대가 공급될 예정이다. 신혼부부 특화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젊은 층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설계를 적용했으며, 단지 내에 주민 운동시설과 유아 및 어린이 놀이터 등과 같은 편의 시설을 마련했다.

한편, LH 고양덕은지구 A1블록 국민임대주택 관련한 상세한 내용과 접수 일정 등 정보는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를 통해서 문의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