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소속 신인가수 NiziU, 데뷔 29일 만에 NHK '홍백가합전' 입성…사상 최고속 출연

입력 2020-11-17 11:4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소속 신인가수 NiziU(니쥬)가 데뷔 29일 만에 일본 대표 연말 특집 프로그램 NHK `홍백가합전`에 입성한다.

특히 이는 2005년 일본 2인조 보이그룹 WaT가 데뷔 1개월 29일만에 세운 `홍백가합전` 사상 최고속 출연 기록을 15년만에 경신한 신기록이자, 아직 정식 데뷔 전인 NiziU의 뜨거운 인기 열풍을 고스란히 증명하는 사례로 더욱 화제다.

NHK는 11월 16일 오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로 71회를 맞이한 `홍백가합전` 출연진을 발표했다.

NiziU는 정식으로 데뷔하기도 전 출연자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일본 주요 언론은 NizIU의 `홍백가합전` 입성 소식, 특히 사상 최고속 출연 기록을 비중 있게 다뤄 더욱 눈길을 끌었다.

"새로운 도전이 많았던 2020년의 마지막을 `홍백가합전`으로 장식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 `홍백가합전` 출연은 가수를 준비하면서부터 꿈꿔온 목표 중 하나여서 처음 소식을 들었을 때 너무 감격해 눈물을 흘렸다. NiziU답게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백가합전`은 매년 12월 31일 일본 공영 방송 NHK에서 방영되는 연말 프로그램이다.

한 해 동안 일본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은 가수들이 총출동해, 홍팀과 백팀으로 나눠 공연을 펼치고 대항전을 갖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역대 최고 시청률 81%, 평균 시청률 40%를 웃도는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또한 NiziU는 일본에서 34년째 명맥을 이어온 유명 음악 프로그램 TV아사히 `뮤직 스테이션`(이하 엠스테)의 두 번째 출연 소식을 알렸다.

앞서 10월 30일 `엠스테`에 첫 출격해,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으로 엔딩을 장식한 이들이 한 달이 채 되기 전인 오는 11월 27일 시청자들과 또 한 번 만난다.

이로써 트와이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NiziU 등 JYP 소속 아티스트는 결방 예정인 11월 20일 방송을 제외하고 10월 30일부터 4주 연속 `엠스테`에 출연해, 뜨거운 인기와 화제성을 다시금 증명했다.

한편, NiziU는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메이크 유 해피)로 계속되는 기록 행진을 펼치고 있다.

이 곡은 11월 11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오리콘 주간 스트리밍 랭킹 5위에 올랐고, 누적 재생 수 1억 152만 회를 넘겼다.

오리콘 스트리밍 수 1억 달성은 걸그룹 중 최초 기록으로, NiziU는 해당 랭킹 사상 최단기간인 19주 만에 이 같은 성과를 내며 현지 언론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열렬한 인기에 힘입어 연말에는 일본 번화가 시부야를 상징하는 쇼핑몰 시부야 109와 크리스마스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시부야점을 비롯해 아베노점, 가고시마점 그리고 홍콩점에서 모델 NiziU의 빛나는 비주얼을 만나볼 수 있다.

NiziU는 12월 2일 일본 정식 데뷔 싱글 `Step and a step`(스텝 앤드 어 스텝)을 발매하고, 흥행을 이어갈 전망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