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 차 밴드 씨엔블루(정용화, 강민혁, 이정신)가 한층 무르익은 음악 실력으로 가을 감성을 끌어올리고 있다.
씨엔블루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18일 공식 SNS를 통해 라이브 합주 영상 ‘AROUND LIVE’를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씨엔블루가 완벽한 호흡으로 신곡 ‘과거 현재 미래’를 합주하며 생생한 현장감을 전한다. 마치 콘서트장에 온 듯 사운드를 가득 채우는 보컬과 합주는 ‘가을 캐롤’ 다운 감성을 물씬 느끼게 한다.
씨엔블루는 지난 17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여덟 번째 미니앨범 ‘RE-CODE’의 전곡을 공개하고 타이틀곡 ‘과거 현재 미래(Then, Now and Forever)’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씨엔블루는 3년 8개월 만에 공개하는 새 앨범임에도 11년 차 밴드의 명불허전 실력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씨엔블루의 새 앨범 ‘RE-CODE’의 전곡은 정용화의 자작곡으로 구성되어 한층 짙어진 밴드 색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타이틀곡 ‘과거 현재 미래’는 떠난 이의 빈자리 속에서 남겨진 일상을 살아가는 이의 복잡한 감정을 진솔하게 담은 곡이다. 감수성 짙은 멜로디가 남녀노소 모두의 귀를 사로잡으며 듣는 이로 하여금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짚고 넘어갈 수 있게 한다.
씨엔블루의 새 앨범 ‘RE-CODE’는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 10개 지역 아이튠즈 전체 앨범 차트 1위를 거머쥐는 쾌거를 이뤘다. 또 미국?호주?일본 등 총 15개 지역 아이튠즈 POP앨범 차트에서도 톱5(11개 지역 1위)에 오르며 3년 8개월 만에 컴백한 씨엔블루의 글로벌 인기를 확실히 증명해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