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MU, 독보적 감성 매력으로 ‘유스케’ 무대 빛냈다

입력 2020-11-21 09:30  




AKMU가 생동감 넘치면서도 환상적인 라이브 무대로 쌀쌀한 가을밤 음악팬들의 마음을 포근하게 감쌌다.

AKMU는 지난 21일 방송된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했다. AKMU는 이날 신곡 ‘HAPPENING’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곡들을 라이브로 들려주며 즐거움을 선사했다.

AKMU는 데뷔 앨범 타이틀곡인 ‘Give Love’와 ‘200%’로 무대를 열었다. 두 노래를 밴드 버전으로 편곡한 AKMU는 특유의 풋풋한 감성을 여유로운 무대 매너로 펼쳐내며 시선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200%’에서는 이수현의 청아한 목소리가 건반과 어우러지며 몰입도를 높였다.

무대가 끝난 후 유희열과 토크를 이어가던 이찬혁은 유재하의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을 선보였다. 앞서 보컬 연습을 하고 있다고 운을 뗀 이찬혁은 한층 깊어진 호소력을 뽐내며 짙은 여운을 남겼다.

공개하는 음악마다 독창성을 자랑하는 AKMU. 이들은 초등학생 때 국수가 너무 먹고 싶은 마음에 지었다는 첫 자작곡 ‘시골국수송’을 짧게 불러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시골국수송’은 AKMU가 김광민의 ‘학교 가는 길’을 듣고 개사해서 부른 곡으로, 이들의 천재성을 엿보게 했다.

하이라이트는 역시 AKMU의 세 번째 싱글 ‘HAPPENING’ 무대였다. AKMU는 마치 별빛이 쏟아져 내리는 것처럼 연출된 무대 위에 밴드와 함께 등장했다. 이찬혁의 한차원 도약한 보컬 역량과 이수현의 맑은 음색이 완벽한 하모니를 이뤄 음원으로 들었을 때와는 또다른 감동을 안겼다.

AKMU는 마지막 순서로 2017년 발매한 ‘그때 그 아이들은’을 선곡했다. 이수현은 “어린 시절 함께 꿈을 나눴던 친구들이 이제 주위에 없는 걸 보면서 쓰게 된 곡”이라면서 “’지금은 뿔뿔이 흩어져 있지만 그때 얘기했던 꿈 한 조각을 쥐고 살아가자’고 말하는 노래”라고 설명했다. AKMU는 곡의 메시지를 절절한 감성과 함께 전달하며 대미를 장식했다.

주말에도 AKMU의 활약은 이어진다. AKMU는 오늘(21일) 밤 10시 SBS MTV, SBS FiL에서 방송되는 온라인 콘서트 ‘서울X음악여행’ 제3편 ‘감미로운 서울’에 출연한다. 또 내일(22일)은 SBS ‘인기가요’에 출격, ‘HAPPENING’ 컴백 무대를 꾸민다.

매 순간, 미니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AKMU의 라이브 무대에 팬들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팬들은 “쓸쓸한 겨울에 너무 어울리는 소중한 노래”, “귀가 호강하다 못해 녹아 내린다”, “신선한 구성에 감성을 자극하는 멜로디. 국보급이다” 등 댓글로 이들을 칭찬했다.

한편 AKMU의 세 번째 싱글 ‘HAPPENING’은 11월 16일 발매돼 벅스, 지니뮤직, 네이버 바이브 3개 주요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아울러 AKMU가 약 1년 2개월 전 발표한 정규 3집 `항해`의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거지`도 멜론 일간 차트 20위권에서 14위로 뛰어오르는 역주행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