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美 ‘2020 AMA’ 2개 부문 수상…신곡 ‘Life Goes On’ 무대 최초 공개

입력 2020-11-23 14:45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의 권위 있는 대중음악 시상식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erican Music Awards)`에서 3년 연속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은 22일 오후 8시(현지시간) 미국 LA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열린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 출연했다. 올해 후보에 오른 `팝/록(Pop/Rock) 장르 페이보릿 듀오/그룹(Favorite Duo/Group)`과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Favorite Social Artist)` 부문에서 모두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AMA에서 3년 연속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2018년 시상식에서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로 첫 수상한 방탄소년단은 작년 시상식에서도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를 비롯해 `팝/록 장르 페이보릿 듀오/그룹`, `투어 오브 더 이어(Tour of the Year)` 상을 받은 바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팝/록 장르 페이보릿 듀오/그룹` 수상자로 호명된 방탄소년단은 영상을 통해 수상 소감을 밝혔다. 멤버들은 "아미분들과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 감사하다. 현장에서 직접 상을 받지 못해 아쉽지만 서울에서 연결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 상을 받았는데, 불확실하고 회의감으로 가득했던 1년 동안 지속적으로 응원과 사랑을 보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런 상황에서도 저희는 음악을 통해 위로를 전하는 그룹으로 남고 싶다. 이번 신곡을 통해서도 아미분들에게 `그래도 삶은 계속된다`라는 위로의 말을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지난 20일 발매된 새 앨범 `BE (Deluxe Edition)`의 타이틀곡 `Life Goes On` 무대를 처음으로 공개했고,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한 `Dynamite`도 열창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마지막으로 무대를 펼쳐 피날레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대형 스타디움 공연장에 선 방탄소년단은 `Life Goes On`을 부를 때는 차분하고 따뜻한 감성으로 무대를 물들였고, 이어 `Dynamite` 무대에서는 밝고 에너제틱한 매력을 선사했다. 아미밤(응원봉)으로 수놓인 객석과 불꽃은 압권이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