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중학 공부 위한 튜토리얼, 천재교육 `체크체크` 시리즈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1-26 08:00  

지속 가능한 중학 공부 위한 튜토리얼, 천재교육 `체크체크` 시리즈


모두가 균등한 성적을 받을 수 있었던 초등학교 때와는 다르게 학습 수준 격차가 생기는 중학교 때는 공부에 두각을 보이던 학생들이 갑자기 생기를 잃어가는 시기이기도 하다.

어렸을 적부터 학습에 흥미와 의욕을 보였던 자녀가 이대로 높은 수준의 성적을 유지하기를 바랐던 학부모들도 같이 암담하게 된다는 중학교 시기, 지속가능한 공부를 위해 필요한 건 무엇일까? 학생들이 마음에 다부진 각오를 세우는 것 말고도 중요한 건 공부한 시간 투자 대비 적절한 아웃풋, 결과가 나와야 지속가능한 공부가 가능하다.

이전과는 다르게 생각보다 저조한 중학교 성적을 받아본 학생들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도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좌절과 포기를 반복하다 이내 학습을 포기해버린다. 학생들은 `나는 해도 안 된다.`고 생각하고, 학부모들은 우리 아이가 사춘기가 와서 이전과는 다르게 공부에 관심이 없다고 판단한다.

이에 많은 학부모들이 자녀들을 종합학원에 등록하여 해결하려고 한다. 학원의 스케줄 관리를 받으면 우리 아이가 이전처럼 높은 성적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오히려 이러한 방법은 역효과가 발생한다. 학교에서도 따라가기 어려운 진도를 학원에서는 더 빠르게 진도를 빼게 되고, 아이는 더더욱 혼란에 빠지며 공부에 대한 거부감이 증대되기 때문이다.

아이 학습 수준에 맞지 않는 학원에 보내서 아이의 학습 성취감을 저하시키는 대신 아이의 기초를 심화 시켜 줄 수 있는 중학 기본서를 만나게 해주는 것이 더 좋다.

이른바 `학교와 학원에서는 해줄 수 없는 나만의 맞춤 학습 시스템`이 가능한 기본서를 풀어주는 게 중요한 것이다. 중학 공부에 필요한 사전 학습 정보를 모두 제공하는 튜토리얼 형태의 문제집을 선정, 달라진 중학 공부에도 내성이 생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자녀의 중학교 기본서를 선정할 때 중요한 건 크게 두 가지이다. 어떠한 출판사에서 만들었는지, 이미 많은 중학생이 사용하고 있는지의 여부이다. 이른바 제대로 된 검증이 되어있는 문제집인지가 관건인데, 이 두 가지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중학 기본서는 천재교육의 `체크체크` 시리즈이다.

대한민국 중학생이라면 평균 1권 이상씩 가지고 있다는 내신 대표 기본서인 체크체크는 교과서와 참고서를 출간하는 교육 출판 전문 기업인 천재교육이 출간하였다. 교과서 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천재교육은 현재도 끊임없이 압도적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체크체크는 이미 130만 부가 팔리는 등의 높은 판매율을 자랑하고 있다.

천재교육만이 가지고 있는 폭넓은 인프라와 방대한 빅데이터를 통해 제작된 체크체크는 중학생이라면 평균 1권 이상은 꼭 가지고 있으며 이미 많은 학생들에게 대표적인 내신 기본서로 통한다.

체크체크 시리즈는 전국 오프라인 및 온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체 QR 동영상, 강남 인강 동영상을 활용해 혼자서도 무리 없이 공부가 가능하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