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판 리브라 '벨로', Visa 와 블록체인 기반 지불 솔루션 개발

입력 2020-11-30 16:38  


Velo Labs Technology Ltd. (벨로 랩스)는 Lightnet Pte. Ltd. (라이트넷 그룹) 및 Visa Worldwide Pte. Limited (Visa)와 함께 아시아 전역에서 블록체인 기반 지불 솔루션을 공동 개발할 계획을 공식 발표하였다.

양해 각서 (MoU)가 발효됨에 따라 벨로 랩스, 라이트넷 그룹 및 Visa는 아시아 전역에서 금융 서비스에서 소외된 중소기업 (MSME)을 상대로 기업 대출문제를 해결하고자 금융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국제 금융 기관의 추산에 의하면 현재 전 세계적으로 MSME 대출 시장의 규모는 5조 2천억 달러 이상인데 그중 절반 이상은 APAC 지역에 있다.

벨로 프로토콜(Velo Protocol)은 2018년 태국 CP 그룹 사와 스텔라루멘 네트워크 (XLM)의 지원으로 설립된 프로젝트로서 간편 결제 시장과 비싸고 장벽이 높은 해외 송금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나온 프로젝트다. CP그룹은 태국 기반 대기업 이자 다국적 기업으로서 다양한 사업 분야를 두고 있는데, 태국의 삼성이라고 불리는 CP 그룹은 계열사들과 함께 역동적으로 `핀테크` 서비스를 발전시킬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두고 라이트넷 그룹의 부회장이자 그룹 CEO이신 Tridbodi Arunanondchai는 "신용 금융이 처음이거나 신용이 부족한 개인은 대출 신청이나 자동차 구매 같은 금융 목표를 달성하는데 많은 구애를 받습니다. 저희는 이번 벨로 및 Visa와의 파트너십을 통하여 MSME 시장에 새로운 신용 적립의 방식과 대출 해결방안을 제시할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라고 전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하여 벨로 랩스, 라이트넷 그룹 및 Visa는 모두 자신의 사업영역을 확장할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삼사간의 시스템 통합을 통하여 국제 송금 에코시스템에 참여하는 은행, 송금 서비스회사, 기타 금융 서비스제공 업체간의 실시간 글로벌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하여 신용 기록이 없거나 신용 불량인 유저는 디지털 자산을 담보로 신용 한도를 받을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이러한 방식을 통하여 현재 APAC 전 지역에서 은행 서비스를 접근할수 없는 10억에 달하는 유저는 글로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게 되며 벨로 토큰은 이러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함에 있어 필요한 디지털 자산 담보 역할을 하게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