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초대형 반려동물 전문백화점 ‘쥬박스’, 창업 문의 증가

입력 2020-12-01 13:56  


1인 가구가 증가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을 분양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보다 올해 해외에서 국내로 수입된 반려동물의 수는 2배로 증가했다.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해 여러 업체에서 반려 용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더 나아가 반려동물 가구 전용 주거공간, 반려동물과 함께 공존할 수 있는 도시계획까지 수립되고 있다. 이처럼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펫이코노미(Pet Economy) 반려동물 관련 시장도 급속도로 성장하며 차세대 창업 아이콘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 가운데 국내 최초, 국내 최대 반려동물 전문백화점 ‘쥬박스(ZOOBOX)’가 탄생한다. 쥬박스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동 107번지 외 3필지 삼부르네상스 스퀘어 지하 1층에 자리하면서 입점 및 창업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반려동물 전문백화점 쥬박스는 지하 1층 전체인 약 1,000평을 사용할 만큼 대규모 면적으로 조성된다. 해당 공간 내부에는 반려견 매장 22개, 반려묘 매장 12개가 들어서며 이외에도 해수어와 담수어, 수초를 판매하는 어류매장과 파충류 및 조류매장 그리고 평소 흔히 볼 수 없는 희귀동물을 분양하는 곳까지 들어선다.

이뿐만 아니라 동물 병원, 애견카페, 미용실, 호텔, 반려동물용품점, 장례, 보험, 택배 서비스 등 반려동물에 관한 모든 시설과 모든 서비스를 one-stop으로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는 국내 유일한 반려동물 복합 문화 공간이다.

일반적으로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사람들의 입장에서 제한되고 있는 요소들이나 시설을 이용할 때에 불편한 점이 따르고 있다. 허나, 쥬박스는 매장 내 반려동물의 출입이 가능하며 반려동물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반려인들이 주목하고 있다.

해당 관계자는 “반려동물 전문백화점 쥬박스가 위치한 삼부르네상스는 지하철 3호선 주엽역과 직통으로 연결되고 다수의 버스정류장으로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더불어 호수 공원과 백화점, 롯데마트, 킨텍스 등 생활 편의시설들이 집중되어 있어 유동인구가 많고 고정 수요가 예상됨에 따라 일산 최적의 상가 입지를 자랑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반려동물 전문백화점 쥬박스는 오는 2021년 3월 말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현재 입점 및 창업자를 모집 중에 있다. 입점에 관련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