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홀덤펍 19명·중구 시장 14명…끊이지 않는 일상감염

입력 2020-12-08 14:54  

'감염경로 불명' 20.7%로 급등


국내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는 상황에서 시장이나 음식점, 마을회관 등 일상적 공간을 고리로 한 집단발병이 잇따르고 있다. 요양병원, 주간보호센터 등 취약시설에서도 확진자가 계속 나오고 있어 방역당국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8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서울 용산구 이태원의 `홀덤 펍`과 관련해 지난 1일 첫 환자(지표환자)가 발생한 뒤 연이어 추가 감염자가 나오면서 현재 누적 확진자는 19명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방문자가 13명, 종사자가 1명, 방문자 등의 가족이 5명이다.
포커 게임의 한 종류인 `홀덤`에서 이름을 따온 홀덤 펍은 술을 마시면서 카드 게임 등을 하는 업소다. 방역당국은 전날 긴급 재난문자를 통해 이태원 일대 홀덤 펍 5곳을 다녀간 방문자들에게 진단검사를 받아달라고 요청했다.
서울 중구에 소재한 한 시장에서도 새로운 집단발병이 확인돼 총 14명이 감염됐다.
또 종로구의 음식점 `파고다타운` 및 노래교실 관련 사례에서는 51명이 추가로 확인돼 누적 확진자가 162명으로 늘었다. 방역당국은 애초 `종로구 음식점` 사례라고 규정했으나 노래교실과의 연관성이 확인됨에 따라 `음식점 및 노래교실` 사례로 정정했다.
경기 양평군 개군면에서도 주민 9명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아 누적 확진자는 57명이 됐다.
수도권 이외 지역 곳곳에서도 크고 작은 집단발병이 확인됐다.
충남 청양군의 한 마을회관과 관련해 새로운 집단감염이 발생해 현재까지 14명이 확진됐다.
또 부산 남구의 한 음식점과 관련해 지난 4일 첫 확진자가 나온 뒤 지금까지 종사자와 방문자, 가족 등을 중심으로 총 16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 부산 강서구에서는 환경공단을 고리로 총 10명이 확진됐다.
방대본 관계자는 "환경공단 관련 확진자 10명 가운데 직장 한 곳의 확진자가 4명, 가족이 2명, 또 다른 직장 확진자가 4명"이라며 "직장에서 감염이 발생한 뒤 가족을 통해 또 다른 직장으로 전파된 것으로 보인다"고 추정했다.
전북 완주군의 한 자동차 공장 사례에서도 15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전날 확진자가 속출했던 울산 남구의 한 요양병원에서는 8명이 추가돼 누적 확진자가 100명으로 늘어났다.
경남 김해시의 한 주간보호센터 관련 확진자도 3명 더 늘어 누적 30명이 됐다.
한편 최근 2주간 언제, 어디서 감염됐는지 알지 못하는 `감염경로 불명` 환자 비율은 20%대로 치솟았다.
지난달 25일부터 이날까지 발생한 신규 확진자 7천463명 가운데 감염 경로를 조사 중인 사례는 1천543명으로, 전체의 20.7%를 차지했다. 이는 전날(17.8%)보다 2.9% 포인트 상승한 것이다.
이 수치가 20%대를 넘은 것은 지난 9월 29일(20.5%) 이후 70일 만이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