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뜨네기 김종인, 文 정권은 귀태"…與 반발

입력 2020-12-08 17:50  


국민의힘 배현진 원내대변인이 문재인 정권을 `태어나지 말았어야 한다`는 뜻의 "귀태(鬼胎·태어나지 않아야 할 사람)"로 규정한 것과 관련,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반발에 나섰다.
최인호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남의 당 사정에 가급적 말을 삼가려 하지만 당 대변인의 언행이 국민 입장에서 매우 불쾌하다"고 밝혔다.
최 수석대변인은 "`귀태 정권이 헌정사를 뒤엎는다`는 표현은 탄핵에 나섰던 국민의 외침을 부정하는 것"이라며 "결국 박근혜 탄핵이 억울하다는 뜻이니, 국민의힘이 아니라 박근혜힘이라고 불러야 한다"고 비꼬았다.
특히 그는 배 의원이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을 겨냥해 `뜨내기의 변`이라고 비판한 데 대해 "할아버지뻘 되는 당 대표께 `무책임한 뜨내기의 변`, `뜬금포 사과`로 공격했다"며 "타당의 대표를 향해서도 최소한의 예의는 지켜야 되는데, 자당 대표를 향해 저잣거리 욕설에 가까운 표현을 서슴없이 하는 것에 놀랄 따름"이라고 지적했다.
김남국 의원도 페이스북을 통해 "한쪽에서 (김 위원장이) 국민의힘을 열심히 청소하고 있는데, 다른 한쪽에서는 막말로 다시 더럽히고 있다"고 비판하며 배 의원의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
고민정 의원은 "품격은 머리로 배운다고 얻어지는 것이 아닌 살아온 삶의 내력과 철학, 사람을 대하는 시선 등이 축적되면서 만들어지는 것"이라며 "배 대변인과 국민의 힘의 격이 딱 그 정도"라고 말했다.
앞서 배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김 위원장을 겨냥, "수시로 직을 던지겠다는데 어른의 자세가 아니다"며 "그저 `난 언제든 떠날 사람`이라는 무책임한 뜨내기의 변으로 들려 무수한 비아냥을 불러올 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지금 이 순간 온 국민의 삶을 피폐하게 하는 것은 민주주의를 가장 귀태인 문재인 정권"이라며 "국민을 현혹해 제 배만 불리는 이 혁명세력은 정권으로 탄생하지 말았어야 했다"고 비난 수위를 높였다.
배 의원이 사용한 `귀태`는 2012년 국내에 번역출간된 `기시 노부스케와 박정희`에 등장하는 표현이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