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진단]12월 9일 공시진단 리뷰...펄어비스

입력 2020-12-09 13:13   수정 2020-12-09 13:14

    12월8일 공시를 기반으로 12월9일에 방송을 했습니다.

    펄어비스는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인 `검은사막`을 서비스하는 기업입니다. MMORPG는 복수의 사용자가 인터넷에 접속해 승부를 겨루게 됩니다. 펄어비스의 작년 매출이 5360억원, 올해 예상 매출이 5040억원입니다.

    싱가포르 기관 투자 기관 두 곳이 약속이나 한 듯, 200억원대 펄어비스 주식을 매도했습니다.
    ◇펄어비스 [싱가포르 투자청 261억원 매도(05.04~11.06, 6.06 → 5.04)]
    =싱가포트 투자청(GIC)이 펄어비스 지분을 매도해 261억원을 마련했습니다. 지분도 5.04%까지 낮췄습니다. GIC는 싱가포르 국부펀드를 운영하는 곳입니다. 동남아 최대 자금을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싱가포르 재무부도 263억원의 펄어비스 지분을 매도했습니다. 지분율은 5% 이하인 4.04%까지 낮췄습니다. 5% 이하로 지분이 줄었기에 추가 매도를 할지라도 공시 의무가 없습니다.
    =펄어비스는 올 상반기 다른 게임 회사와 달리 언택트 주에 어울리는 매출 신장이 없었습니다. 여기에 모바일 검은사막을 출시했지만, 기대만큼 호응이 있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주가는 횡보했습니다. 관건은 검은사막의 후속작인 `붉은사막`의 흥행입니다. 문제는 붉은사막의 출시가 내년 4분기에나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는 `붉은사막`의 성공을 자신합니다. 하지만, 증권가는 신중합니다. 대신증권은 지난달 13일 보고서에서 "주가 선반영은 시기상조"라고 밝혔습니다. 목표 주가는 19만원을 제시했습니다. 전날인 12일 펄어비스 종가가 19만9000원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매도 의견을 낸 것입니다.
    =하이투자증권은 지난달 16일 보고서에서 "매수 시점은 `붉은사막` 출시 가시화되는 2021년 하반기로 추천한다"고 밝혔습니다.
    =펄어비스는 ‘더 게임 어워드(TGA)’에서 붉은사막 영상을 공개합니다. 게임업계 한해를 정리하는 TGA는 게임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립니다. 여기서 시상과 미공개 신작 등도 발표합니다. 시장은 영상 공개와 맞물려 펄어비스 매력도가 높아진다고 여긴 듯 합니다. 이달 들어 펄어비스 주가는 상승했습니다.

    (자료제공:타키온뉴스)

    한국경제TV  뉴스콘텐츠국  정연국  PD

     ykjeon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