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온·오프라인 연계해 中企 베트남 수출 지원

전민정 기자

입력 2020-12-10 12:00  

베트남 유망소비재 O2O 전략수출컨소시엄 개최
국내 유망소비재 中企 34곳 참여


중소기업중앙회는 베트남 호치민 쉐라톤 호텔에서 뷰티미용, 식품, 소비재 국내 수출기업으로 구성된 `2020 베트남 유망소비재 온·오프라인 연계(O2O) 전략수출컨소시엄`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O2O 전략수출컨소시엄은 해외바이어가 전시된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국내기업과 일대일 온라인 연결로 B2B 화상수출상담을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연계 복합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이다.

지난 9일부터 이틀간 열린 이번 행사에 국내 중소기업은 `뷰티미용(21개)`, `식품(8개)`, `일반소비재(5개) `등 34곳이 참여했다.

또한 중기중앙회 베트남 현지 아세안사무소에서 사전 매칭한 베트남 온라인쇼핑몰 `쇼피`와 `센도`, 베트남 현대홈쇼핑(VTV Hyundai) MD 등 유력바이어 총 70곳도 함께 했다.

행사장을 찾은 베트남 현지 바이어들은 전문 통역원의 안내를 받아 참여기업의 제품 쇼케이스에서 여러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하며, 행사장에 마련된 상담부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연결된 국내기업과 실시간 일대일 화상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B2B 마케팅 외에도 베트남 유명 인플루언서를 통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라이브 방송으로 B2C 마케팅도 동시에 이뤄졌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에 나갈 수 없는 국내 중소기업의 제품 샘플을 베트남 현지에 보내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만들어 전시·홍보하고 해외바이어가 직접 제품을 경험할 수 있어 오프라인 해외전시회 못지않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중기중앙회는 설명했다.

또한 베트남 현지 맞춤형 영상홍보 콘테츠 제작, 베트남의 대형 온라인몰 입점 컨설팅 등 통합 수출마케팅 지원을 통해 참여 중소기업의 베트남 시장 내 다양한 유통채널 확보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혜숙 중기중앙회 무역촉진부장은 "비대면 온라인 수출지원 방식과 오프라인 대면행사를 결합한 이번 O2O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온라인의 한계를 오프라인으로 보완해 수출성과를 낼 수 있는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